드리밍 포인트 - 멈춰 있던 꿈이 새롭게 시작되는 순간
이혁백.이은화 기획. 편집, 이정화 외 지음 / 레드베어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은 꿈에 대해 말한다. 그러나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이들은 사실 많지 않다. 왜일까? 왜그런걸까? 생각해 보면 꿈은 추상적이기 땨문이다. 추상적인 개념을 품고 있는 꿈에 대해서 우리 스스로 꿈을 생생하게 만들수 있다면 꿈이 현실이 된다고 말하는 그 근저에는 그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 아니 그러하기에 우리는 그렇게 꿈을 현실로 만든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들의 노하우를 얻으려 하는 건 아닐런지. 성공한 사람들의 경험을 통해 나 또한 내가 가진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건 아닌지 생각하게 된다. 또한 꿈을 생생하게 꾸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모색하게 된다.


이 책은 꿈에 대해 말하고 있다. 드리밍 포인트란 절망에서 희망으로 바꾸는 그 지점을 말한다. '드리밍 포인트'를 이해하려면 절망이이라는 것에 대해 주목해 본다. TV 나 신문을 통해 듣게 되는 성공담을 보면 고난을 딛고 성공한 일화가 많이 나온다. 그들은 고난을 딛고 성공을 거둔게 아니라 고난 속에서 살기 위해 아둥바둥하다가, 생존하기 위해서 꿈과 희망이라는 동앗줄을 놓지 않았던 거다. 그것이 그들의 마지막 생존의 해결책이었던 거고, 생생하게 꿈을 꿀 수 있는 에너지를 찾기 위해 아둥바둥해 왔던 거다. 최선을 다해 노력을 하고 꿈을 꾼다는 건 어쩌면 절망 속에 놓여진 이들에게는 그것이 살아갈 수 있었던 한가지 수단이기 때문이다. 책에 등장하는 11명의 작가의 이야기 속에서 그들의 일화 하나 하나를 보면 그들은 각자 자신의 위치에서 자기 스스로 자기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던 것임을 알게 된다.


여기서 문득 나는 책에서 무엇을 얻어야 하는가 생각해 보게 된다. 이 책에서 나는 어떤 교훈을 얻을 수 있고, 그걸 나의 피와 살이 되게 하느냐 이다. 이 책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이란 바로 나는 어떻게 살아가고 있으며, 나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스스로 찾아가게 고민하고 도와주고 있다는 것이다. 나 자신의 인생에서 성공으로 나아가기 위한 전환점은 무엇인지 진지한 고민과 마주하게 된다. 무엇을 선택하고, 무엇을 버리고, 무엇을 취하느냐 선택할 기회를 나 스스로 나에게 부여하게 되고, 내 앞에 놓여진 선택에 대해서 어떤 걸 결정하느냐에 따라 나는 달라지는 것니다. 인생에서 종종 '얻어 걸린다'는 것에 대한 의미는 성공을 향해 최선을 다하다보면 내 앞에 놓여진 것들에 대해 운이 따르게 되고, 좋은 기회를 취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살다보면 우리는 다양한 상황과 마주하게 된다. 좋은 일 기쁜일도 있지만 나쁜일 슬픈일도 주어진다. 나는 슬픔과 아픔을 마주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심각한 고민을 하게 된다. 고민을 통해 회복할 방법을 찾거나 최선의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대체로 성공의 눈앞에서 무너지는 경우는 바로 내 앞에 안 좋은 일이 생길 때 내 앞에 놓여진 선택지에서 잘못된 선택을 하는 경우였다. 그런 상황이 연출될 때 나는 나 자신을 바라보고, 내 앞에 놓여진 선택지에 대해 결정하지 못할 땐 조언을 구할 필요가 있다.


책에 등장하는 11명의 작가들은 그냥 그저 작가가 된 것은 아니었다.그들은 자신의 삶에 대해 진지 하게 고민하고 있으며, 그들 앞에 놓여진 것에 대해 좋은 방향으로 가기 위해 노력하며 살아갔다. 긍정적인 생각과 가치관을 가진다는 건 살아가면서 그것이 나에게 큰 도움이 된다는 걸 자각할 때 , 좋은 방햐으로 나아가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랑 때, 스스로 긍정적인 사람이 되고 바뀌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