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투자 핵심 노하우 - 상권분석부터 현장확인, 계약, 임대, 매각까지
박종일 지음 / 이레미디어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국은 부동산 법과 세금, 안목입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세가지 요소, 초보라도 이 세가지는 꼭 알아야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생기는 문제들을 막을 수 있습니다. 상가 투자에 있어서 고급 노하우를 알려주기 보다는 기본적인 요소들이면서 빠지면 안되는 상가 투자 기법에 대해 나오고 있습니다.


상가 투자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상권과 유동성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주변 상가 중에서 돈을 벌어다 주는 핵심이 되는 상가가 있다면, 저절로 상권이 형성되고, 주변의 부동산도 같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또한 상가 임대차 보호법이라던지, 상가 투자에 있어서 생지는 문제들을 미연에 막기 위해서 부동산 관련 지식들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섯가지 유형의 상가가 나오고 있으며, 근린상가, 아파트단지 상가, 중심 상업지, 테마 상가, 주상복합,우피스텔 상가, 지식산업센터 상가로 나뉩니다. 중심 산업지가 투자 난이도가 높으면서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심상업지로 갈수록, 유동인구가 많은 역세권일수록 임대료가 높으며, 높은 매출과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느 사업 아이템이 입점할 수 있으며,그제서야 비로서 투자할 가치가 있다는 겁니다.


책을 읽으면 눈길이 가는 것이 지식산업 센터 상가 투자입니다.기존의 아파트형 공장을 지식산업이나 정보통신산업과 같이 특화된 형태의 공간이며, 벤처기업이 여기에 해당됩니다..동탄 테크노벨리나 구리스마트벤처타워,하남지식산업센터, 성수동 지식산업센터,검단지식산업센터,송도 지식산업센터,판교 지식산업센터,구로 지식산업센터가 여기에 해당되며, 그들이 필요로 하는 상가가 입주해야만 투자가치로서 충분한 자격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지식산업 센터에는 문구점, 편의점,부동산중개소, 식당, 분식집, 커피숍은 반드시 필요하며,틈새전략으로 각지역에 맞는 특화된 상가가 추가로 요구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등장으로 인해 직접 가보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상가 투자의 최적지가 어디인지 알수 있으며, 상권 정보 시스템, 지오비전,나이스비즈맵,네이버 데이터랩,서울시 우리마을가게를 통해 주변의 상권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상가 투자 최적지가 어디인지 분석하고 투자할 수 있는 기초자료를 인터넷을 통해 구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현장입니다. 인터넷에 올라온 정보로 현장이 실태를 정확하게 확인하기 힘든 이유는 바로 과거의 정보이기 때문입니다. 현장에서 주변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다른 사람들이 투자 가치가 없다고 생각 하는 방치된 곳을 꼼꼼히 체크하는 것, 고객이 움직이는 동선을 관찰하는 것 또한 아주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문득 드는 생각이 있습니다. 상가 투자에 있어서 1억 이하의 적은 자본으로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달콤한 말이 통하느냐입니다. 그동안 읽었던 부동산 투자 방식들의 공통점은 소자본 초보 투자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다릅니다. 초보의 묻지마 투자, 소자본 투자는 반드시 망한다는 사실입니다. 간간히 들려오는 초보, 소자본 투자는 현실이 아니기 때문에 소개되는 것이며, 극히 일부분입이다.수익률이 높은 대다수의 수많은 상가들은 주변 상인들이나 지인들에 의해 미리 선점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며, 그 빈틈을 노리고 상가 투자를 할 수 있는 그런 안목이 요구됩니다. 뒷걸음 치다 쥐를 잡는 식으로 남들이 생각하지 않는 곳, 남들이 다 안 된다 하는 곳이 수익이 날 수 있다면, 그곳에 상가 투자를 하는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