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티로드 오사카 테이스티로드 시리즈
김광일 외 지음 / 아토북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일본 제2의 도시 오사카. 오사카는 일본이 서양 문물을 받아 들였던 곳이며, 일본의 과거를 잘 알 수 있는 곳입니다. 대한민국 제2의 도시 부산과 비슷한 곳이면서, 때로는 경주처럼 문화재가 많이 있는 곳, 한국인의 여행지 일순위로 손꼽히는 곳이 오사카였습니다. 그래서 대한민국 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으며, 일본 오사카 성 주변으로 여행을 직접 다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여행은 일상의 단조롭고 반복된 생활에서 탈출해 내가 좋아하는 곳, 내가 가고 싶은 곳에 찾아가 새로운 것을 느끼게 됩니다. 여행에서 그 지역의 특징이 묻어나 있는 음식, 오사카에는 서양에서 들어온 문화와 요리가  일본인의 입맛에 따라 지역 특화된 음식들이 즐비하며, 몽골 음식 샤브 샤브,꼬치튀김 쿠시카츠,우리가 즐겨먹는 오므라이스를 맛볼 수 있으며, 포르투갈에서 건너와 일본인의 입맛에 따라 바뀐 카레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음식으로 우동이 있습니다. 책에는 특이한 우동이 소개 되는데 일본 3대 우동 중 하나인 사누키 우동,이나니와 우동, 미즈사와 우동고토 우동, 키시멘 우동이 있으며, 한국에서 먹는 칼국수와는 다른 일본 특유의 우동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우리나라에서는 메밀국수라 부르지만 일본에서는 소바라 부르며, 매년 12월 31일에 소바를 먹음으로서 한 해의 액운을 끊고, 새해 새마음으로 다시 시작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소바는 일본에서 장수의 의미로 쓰여집니다.


한국에도 카페가 있듯이 일본에도 카페가 있습니다. JR 오사카 역 주변은 오사카의 중심지이며, 회사원이 많이 다니는 번화가입니다. 명품 매장이 즐비하면서, 세련된 오사카의 경치를 느낄 수 있는 더 그랜드 카페가 눈길이 갑니다. 오사카의 아름다운 밤거리와 야경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이며,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메뉴 '샌드위치 런치 A','케이크 세트 A','아이스크림과 영국 전통과자를 음미할 수 있는 스콘 세트가 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이 책의 특징은 바로 맛집 소개와 함께 그 맛집이 역사가 함께 나옵니다. 그곳에서 인기 있는 메뉴가 무엇이며, 다른 메뉴들을 같이 소개함으로서, 야행하면서 누구나 고민하는 무엇을 먹을까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