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부의 10년 법칙 - 2017-2018 재테크 골든타임이 온다
서태욱 지음 / 청림출판 / 2017년 2월
평점 :
판매중지


최근 구제역과 조류독감으로 인해 농민들이 시름에 잠겨있다. 구제역과 조류독감은 방목이 아닌 한 곳에 가두어서 가축을 기름으로서 생기는 면역성 질병으로, 전염성이 강해 가축을 매몰 처리할 수 밖에 없다. 구제역과 조류독감으로 인해 소와 닭,돼지를 매몰처리하는 농민들은 이중으로 고통을 받지만 상대적으로 이득을 보는 곳이 있다. 그건 바로 전염병이 걸리지 않는 농가이며, 소와 닭고기, 달걀 값의 급등으로 인해 평소보다 더 높은 이익을 창출하게 된다.우리 사회 나타나는 어떤 사건이 발생하여, 위기감을 느낄 때 그 위기가 기회가 될 수 있으며, 그 기회를 잡는 사람은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이다. 


구제역과 조류독감을 이야기 하는 이유는 이 책에서 등장하는 재테크가 우리 사회의 위기를 이용하기 때문이다. IMF와 서브프라임 사태, 이 두 사건은 1997년과 2008년에 일어난 사건으로 대한민국 경제를 크게 흔들어 놓았고, 많은 투자자들을 좌절하게 만들었다. 그 안에는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잡은 또다른 투자자들이 항상 있었고, 남들이 투자에서 발을 뺄 쯔음 그들은 공격적인 투자를 해왔다. 1987년 블랙 먼데이(주식 폭락), 1998년 IMF, 2008서브프라인 사태, 이 세가지 경우에서 보듯이 경제위기는 대체로 10년의 주기로 나타나고 있으며, 앞으로 조만간 경제위기가 다시 찾아올 거라고 예견하고 있다. 


경제 위기 도래설. 실제 전세계 경제는 지금 크게 휘청거리고 있다. 영국의 브렉시트 선언과 중국발 경제 위기, 미국의 자국 보호주의와 트럼프 노믹스에 이어 대한민국은 저금리로 인해 가계부채가 계속 상승하고 있다. 책에는 투자자들의 심리와 그들의 투자방식을 짚어나가고 있다. 경제위기로 인해 주식이 폭락하는 그 상황이 찾아오면 주식과 펀드에 투자했던 이들은 주식과 채권을 팔것이냐 그대로 둘 것이냐 고민하게 된다. 저자는 그런 투자자의 심리를 관찰하고 있으며, 도표와 차트를 활용해 돈을 벌 수 있는 잠깐의 순간에 단기 매매를 하고 파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또한 경제위기가 찾아올 때 상대적으로 유리한 투자 방식으로는 인버스 ETF,달러 투자, 금 투자가 있으며,세가지 재테크 방법에 대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돌이켜 보면 그런 것 같다..IMF 로 인해 대한민국 경제가 어려웠던 1998년 그 당시 대한민국 기업들은 크게 휘청거렸으며, 외국투자자는 파산하는 기업들을 싼 가격에 매수하였다. 특히 그 당시 자금 상황이 여의치 않았던 종자 기업들은 해외 기업으로 넘어가 버렸으며, 우리는 지금까지 비싼 가격에 종자를 수입하고 있다. 책에는 위기를 기회로 이용하는 법,특히 세계경제가 어려울 때, 대한민국 경제가 어려울 때 그 순간을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말하고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