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마케팅 자동화 - 앞서가는 사람들의 영업 비밀!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 잘 된다! 시리즈
박주훈.황준식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두가지 기본적인 지식을 요구한다. 웹과 영어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만 이 책을 비로서 이해할 수 있으며, 책에 담겨진 마케팅 자동화 툴의 쓰임새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다. 오프라인 마케팅에 온라인 마케팅을 함께 하는 하는 방법, 즉, 웹마케팅을 접목시켜 홍보효과를 더해주는 것, 그것이 이 책의 목적이며, 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이다.1000명 이상의 고객을 관리하는 기업마케터에게 이 책은 유용하다고 말할 수 있다.


 이 책은 기업 마케팅을 기준으로 쓰여져 있다. 300명 이상의 고객긍 롹인하고, 고객의 욕구를 정확하게 아는 법, SNS를 적극 활용한 마케팅의 중요성과 실제 글을 올리고 회원들의 반응에 댓글을 달아주는 수동적인 마케팅에서 벗어나 이메일 마케팅, 고객에게 직접 다가가는 공격적인 마케팅 기법이란 무엇이며,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영어와 웹에 대한 지식이 필요한 이유는,책레서 소개하는 내용 대부분이 웹을 기본으로 하는 마케팅 방법론이기 때문이며, 책에서 소개하는 마케팅 자동화 툴 구글 설문지나 훗스위츠, IFTTT,메일침프는 국내에서 만들어진 자동화 툴이 아니며, 외산 툴이기 때문이다. 이 네가지 툴은 무료와 유료가 잇으며, 무료의 경우 기능의 제한을 받게 된다. 유료로 활용할 경우 온라인 결제를 통해 기능을 확장 시킬 수 있으며, 마케팅을 하거나 마케팅 부서에서 일할 경우 마케팅 활용 분석을 하는데 잇어서 내가 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유료로 사용하는 경우 Cridit Card나 PayPal 을 통한 결제 방법이 있으며, 결제 시스템 또한 영어로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 사용하기 위해서는 영어는 필수이다.


이 책은 SNS 를 활용해 홍보를 하면서 쇼핑몰을 같이 운영하는 자영업자,. 수많은 고객에서 자신의 정책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정치인들에게도 유용하다.SNS 활용법, 이메일 마케팅이 무엇이며,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고 홍보하는 법, 고객의 성향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 제공방법이 구체적으로 나와 있다. 특히 트위터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같은 우리가 흔히 쓰는 SNS 홍보효과 극대화, 내가 홍보하고자 하는 정보를 다른 SNS에 같이 올리고 공유하는 법, 특정 시간에 포스팅 하는 법이 나와 있으며,이메일 마케팅과 트위터에서 흔히 쓰이는 테그 분석 방법이 눈길이 간다. 특히 구글 설문지를 통해 얻은 고객 정보를  구글에서 만든 스프레드 시트를 활용해 분석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기업은 고객맞춤 마케팅이나 다양한 이벤트에 쓰여지게 된다.또한 고전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는 이메일 마케팅 기법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으며, 구글과 메일 침프를 활용한다면 고객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욕구를 찾아 나갈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