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아침 5시의 기적 - 인생을 바꾸는 아침 기상의 힘
제프 샌더스 지음, 박은지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아침 6시에서 7시 사이에 일어난다. 주말의 경우 더 늦게 일어나는 경우도 종종 있다. 대체로 잠자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은 규칙적이며, 매일 매일 반복된 일정에 따라 움직이게 된다.나의 경우는 올빼미형 스타일이며, 아침에 특별히 다른 일을 할 수가 없다. 하지만 이 책ㄹ은 매일 아침 5시에 일어나는 습관을 가지는 법에 대해 말하고 있으며, 아침형인간이 되면, 하루를 효율적으로 쓸수 있다.


돌이켜 보니 나 또한 아침 5시 쯤 일어난 적이 있다. 마라톤 대회 연습으로 인해,하프마라톤 참가 접수를 하고 두달간 매일 아침 4시에 일어나 도로 위를 달렸던 기억이 난다. 처음 조깅하는 수준에서 조금씩 거리를 늘려 가면서 15km 까지 혼자 달렸던 그 때의 기억, 아침 아섯시에 일어나면 내가 하고 싶은 일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고 몰입할 수 있다. 자신의 꿈과 목표가 분명하다면, 아침 5시에 일어나고, 그 시간을 온전히 자기만의 시간으로 가지는 것이다. 나를 위한 시간 나에게 중요한 시간으로 만든다면,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이 책을 읽어보면, 아침 5시에 일어나는 저자의 습관 뿐 아니라 저자의 생각과 삶에 대해 되돌아보게 된다.아침형 인간이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 주변에 나에게 불필요한 것을 정리하는 습관도 필요하다. 매일 매일 이메일 정리하고 버리기, 프로젝트과 관련한 일들 미루지 않기, 집에서 해야 하는 일들을 제때제때 하고 버릴 것은 버리기. 이런 습관들은 미루지 않는 습관, 게으르지 않는 습관이 되며, 규칙적인 생활을 만들 수 있다. 그것이 얻을 수 있는 것이며, 나 자신의 생활 패턴은 어떤지 되돌아 보게 된다.


살다보면 매일 매일 규칙적인 습관을 하는 건 쉽지 않다. 내가 가진 나쁜 습관들을 바꾸기 위해서는 의식적인 노력이 필요하고,좋은 습관이 내 몸에 받아들여지게 되면, 스스로 무의식적으로 매일 매일 귳틱적으로 살아가게 된다. 이 책에서 눈길이 가는 건 바로 아침형 인간으로 변하는 효과적인 7단계이며, 7단계 하나 하나 실천으로 옮기면 나 자신은 변할 수 있고, 일상에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아침형 인간으로 변신하는 효과적인 7단계

1.내면에 사는 플랜더스를 받아들인다.-아침형 인간이 되고 싶다면 아침형 인간처럼 생각해야 한다.
2.거북이처럼 훈련한다.
3.카페인 중독을 치료한다
4.밤늦게 하는 일과를 조정한다
5.정해놓은 시간에 규칙적으로 잔다
6.시간을 조금만 되돌린다.
7.일어나서 긍정적인 일을 한다.  (p5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