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스타트업 - 잘나가는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희망 메시지
대니 베일리.앤드류 블랙먼 지음, 정동현 옮김 / 스타리치북스 / 2017년 1월
평점 :
절판


우리 경제에 스타트업 창업에 대해 언급하고 있는 건,  우리 사회가 지금 변화 속에 놓여져 있고 새로운 산업 사회의 경계선에 있기 때문이다. 정보화 사회에서 제 4차 산업사회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누군가는 성공을 꿈꾸고 기회를 잡으려 한다. 20년전 벤처창업 열풍이 불고 있는 것처럼 지금 이제는 인터넷 기술과 모바일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사업을 기획하고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열정적으로 도전하고 그것을 성공으로 이끌어나가길 원항다.이 책은 이제  우리에게 초기나 다름 없는 스타트업 창업을 성공으로 이끌어나가기 위해 실제 스타트업 기업으로서 성공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하고 있는 기업들의 성공 비결을 모색하고 있다.

책에는 76개의 스타트업 창업가의 성공비결이 나오고 있다. 300여페이지에 70여개의 스타트업 성공 비결을 담아놓다보니 스타트업 창업을 준비하기 위한 일반적인 이야기가 대부분이며, 중복되는 경우가 많다. 스타트업 창업을 하고 있는 기업가들보다는 준비 단계에 머물러 있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책이며, 창업을 할 때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그것을 말하고 있다.

스타트업 창업을 할 때 먼저 중요한 것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지 않는 것이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머리속에 담고 있으면, 열정과 추진력이 떨어지게 된다. 자신을 믿고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 속에서, 자신이 제일 좋아하고 자신있는 분야를 스타트업 창업 아이템으로 가지고 가는 것이다. 실패를 하더라도 실패속에서 배움을 얻고, 실패를 반복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처음 창업을 할 때 무리하게 파이를 키워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작게 시작해 반복된 성공, 그 안에서 경험을 쌓고,사업을 확장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열정과 노력,의욕과 의지 그리고 도전정신.이것은 무언가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모두 필요한 것이다. 돈으로 살수 없고 자신의 목표와 꿈을 이루기 위해서 필요한 것, 스타트업 창업 또한 마찬가지이다. 창업 이후 마주하는 수많은 변수들은 창업가들을 좌절하게 만들고 무너지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성실과 끈기를 가지고 도전하는 것, 자신이 제대로 하고 있는지, 멘토의 도움을 구하는 것이 필요하며, 스타트업 창업으로 인한 수많은 문제들은 혼자가 아닌 주변 사람들과 멘토의 협조를 통해 답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