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나를 위대하게 바꾸는 72시간
정명원.신성호 지음 / 토트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에 대한 욕망. 인간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성공을 하기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 되돌아 보아야 한다. 누군가 성공하는 모습을 보면서, 그 사람의 성공에 대해 질투하고 배아파하고 있지 않은지, 그 사람이 노력에 비해 더 많은 성공의 열매를 가져 갈 때 우리는 질투하게 되고, 비난하게 된다. 하지만 이 책을 읽어본다면 그 사람을 비난할 필요가 없다. 우리가 비난하지 않더라도, 노력하지 않은 성공은 잠재작 위험성을 가지고 살아가며, 스스로 무너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는 것은 지속적인 성공을 가지기 위함이며, 성공 이후의 삶이 나에게 행복을 가져 올수 있는 행복이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행복한 성공에 대해 말하고 있으며, 자신의 노력과 비례하는 성공을 언급하고 있다. 성공하기 위해서 우리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내 앞에 놓여진 상황을 긍적적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다. 성공을 추구하기 위해서 우리는 목표를 설정하게 되고,어떤 계기가 있으며, 그 계기는 결심으로 이어진다. 나의 결심이 행동으로 이어지며, 그 행동이 반복적일 때 우리 스스로 몸으로 익히게 되며, 습관으로 만들어진다. 좋은 목표와 좋은 습관이 결국 나에게 성공을 만들어 준다. 책에서 말하는 72시간이란 성공하기 위한 처음 단계 결심에서 행동으로 옮기기 위한 3일이라는 짧은 시간이다. 나 스스로 무언가 목표를 하고 결심을 한다는 것은 긍정적인 감정과 연결되며, 72시간 내에 행동으로 옮겨야만 긍정적인 감정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결심과 행동으로 옮겨지는 72시간의 시간이 지나 행동하지 않으면 긍정적인 감정은 소멸되며, 다시 끌어 올리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믿음과 확신이다. 성공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믿음과 확신을 가지는 것, 나의 능력에 대한 확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 믿음과 확신을 바탕으로 스스로 자신의 목표를 지속할 수 있으며, 흔들림 없이 목표 달성에 몰입하게 된다. 스스로 어떤 목표를 가지고 그 목표를 성공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지만 흔들리고 있다면, 고쳐 나가야 한다.


성공하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성실성이다. 내가 목표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고, 그 목표에 몰입하는 것, 성공을 지속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성실성이 기초가 되어야 한다. 성실하지 않은 성공은 모래성이나 다름 없다. 방송을 통해 우리가 자주 접하는 성공,어떤 분야에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 하는 성공한 사람들이 추락하는 그 이유는 노력에 비해 더 큰 성공의 결실을 얻었기 때문이다. 자신의 성공에 대해 과신하고 자만하게 된다면, 성공은 지속되지 않는다는 불변의 진리,그것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균형과 조화였다. 성공에만 몰두하면서 살아간다면, 성공을 뒷받침하는 것들에 대해 소홀할 가능성이 크다.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되 가정, 건강, 재정, 직업, 사람들과의 관계, 신앙을 조화롭게,균형적인 삶을 살아가는 것, 그것을 함께하는 것이 진정한 성공이라고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