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처럼 말하기 : 기초 영어 회화
마이클 앨리엇.김명호 공저 / 라즈베리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는 하고 싶은데, 잘 하지 못하는 나에게는 어려운 언어이다. 짝사랑 마냥 가까이 하고 싶은 그마음, 영어 공부를 하면 할수록 어렵고 버겁기만 하다.그런 나의 마음을 헤아려주는 책이  <원어민처럼 말하기 기초 영어회화> 였다. 영어를 시작할 때 느끼는 두려움, 이 책은 중고등학교 영어 수준에 맞는 기초회화 책이기에 부담 없이 다가갈 수 있다. 책의 특징은 <인사말>,<가족>,<쇼핑>,<자기소개>,<날씨>,<인터넷>까지 15개 주제를 가지고 일상 영어회화가 가능하게 도와주고 있다는 것이다.






관심이 갔던 회화는 영화를 주제로 하는 회화입니다. 외국인과 대화할 때 쉽게 소통할 수 있고 공통적인 부분이 많은 것이 바로 영화이니까요. 가족이야기나 다른 여느 이야기는 친밀한 관계가 아니면 쉽게 말하기가 힘들지요. 내가 보는 영화랑 외국인이 즐겨보는 영화, 서로 공통적인 관심사가 형성된다면 <영화>라는 하나의 장르를 이용해 대화할 수 있습니다. 한류 열풍으로 잉하여 미국 영화 뿐 아니라 한국 영화를 기준으로 서로의 문화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도 영화와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어릴 적 봤던 미드 <맥가이버>가 생각납니다. 그 당시 외화는 한구 더빙이었고 외화 맥가이버는 배한성씨의 더빙입니다. 최근 들어서 맥가이버를 다운 받았는데, 어릴 적 기억과는 너무 달라서 실망이었던 기억 나네요... 한국 드라마 이야기도 영어 회화를 통해서 할 수 있고, 미국 드라마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내가 모르는 외국 배우의 정보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드라마 속 문화나 역사, 미국의 사회상도 외국인을 통해서 알 수가 있습니다.


이 책의 특징은 영어 회화 자료가 유투브를 이용한다는 것입니다.mp3 파일이나  동영상 파일을 다운 받아서 영어 공부를 하는 것과 달리 영어회화 하는데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없으며, 인터넷이 가능하다면 이 책과 같이 공부할 수 있습니다. 물론 두 사람의 대화 속에서 영어 회화가 어떻게 진행되는지도 알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