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암 환자를 위한 매일 차릴 수 있는 밥상
ME(맥스에듀) / 2013년 11월
평점 :
판매중지


우리 주변에 간간히 듣는 소식이 암과 관련한 소식입니다. 가까운 지인이 갑자기 안 보일 때 그분이 암으로 인해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들을 때가 있습니다. 물론 저 또한 친척 중에도 암으로 돌아가신 분이 세분이 계십니다. 이렇게 우리의 목숨을 앗아가는 암에 대해서, 우리는 그 병을 간과하고 있으며, 남의 이야기인양 무심코 말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하지만 암은 언제나 우리 곁에 있으며,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곤 합니다. 제가 이 책을 읽게 된 것은 바로 6개월 전 가까운 지인이 암투병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면서였으며, 내 가족이 암에 걸릴 수 있다는 두려움 때문입니다.


이렇게 가족 중에서 누군가 암에 걸리게 되면, 일상이 멈춰 버리며, 다른 일을 손을 쓸 수 없는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저자 임현숙씨 또한 남편이 장염인줄 알고 찾아간 병원에서 원발성 담관암 4기 판정을 받았으며, 곧바로 병원에 입원하였습니다.담관암은 쓸개관에 생기는 암세포이며, 남편의 암선고로 인하여 절망의 늪에 빠지게 된 임현숙씨는 남편의 암 치료를 위해 식단과 식이요법을 모두 바꾸게 되었습니다. 8개월간의 식이요법과 항암치료. 그 이야기가 이 책에 기록되어 있으며, 이 책은 가족이 암에 걸려있는 경우가 아니더라도 모든 이에게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그건 이 책에 나와 있는 식이요법은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해 주면서 웰빙식단이기 때문입니다.


우선 식이요법에서 눈길이 가는 건 국과 밥,물입니다. 암환자라고 하더라도 식단을 무염식으로 갑자기 바꾸게 되면, 환자는 밥맛을 잃어 버리는 부작용이 생기며, 무염식 식단이 아닌 저염식 식단에 환자의 입맛을 기준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식단으로 바꾸는 것이 필요하다는 걸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 몸에 좋은 현미, 잡곡을 먹으며, 미역귀 삶은 물, 개똥쑥물을 즐겨 마심으로서 암환자의 면역력을 키워 주며, 항암 효과도 같이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 눈길이 가는 건 바로 따뜻한 체온을 유지 하는 것입니다. 몸에 좋은 약초를 넣어서 끌인 물을 먹이는 것 또한 환자의 면역력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되며, 돼지고기나 소고기가 아닌 닭백숙이나 오리, 생선을 즐겨 먹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물론 청국장이나 들끼름, 참기름을 사용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으며, 채소와 과일을 즐겨 먹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식단을 활용한 자연 치유법은 환자에게 무리가 가지 않으며, 암세포를 죽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이 책을 읽어보면 우리 주변에 쉽게 구할 수 있는 식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환자 맞춤형 식단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자연식 식단을 추구하면서, 그 안에서 환자가 좋아하는 음식 위주로 그 안에 건강에 좋은 것을 함께 먹도록 도와주는 것, 암환자의 기운을 차리게 하는 것이 바로 환자의 회복을 도와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말기 암환자였던 임현숙씨 남편은 2013년 2월에 병원에 입원해 그 해 10월에 암세포가 사라져 퇴원하였으며, 제2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