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런던의 여행자 - 마법의 그림자
V. E. 슈와브 지음, 구세희 옮김 / 제우미디어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판타지 소설은 판타지 나름대로 재미가 있다. 현실을 이야기 하지만 결코 현실에서 일어 날 수 없는 이야기. 현실적이지만 비현실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우리의 상상력은 글과 문학으로 표현된다. 이 소설 또한 마찬가지이다. 소설 속 존재하는 네개의 세상 런던, 그 세상 속에서 우리의 모습을 이야기 하고 있으며, 그 세상이 바로 다른 형태로 우리의 미래의 모습이 될 수 있다는 걸 느낄 수 있다.


소설 속에 등장하는 네개의 세상이란 마법을 쓸 수 있고 건강한 왕국 레드 런던, 마법이 없는 그레이 런던, 피폐해져 죽어가는 화이트 런던이 있으며, 현실세계에서 우리가 자주 언급하는 아틀란티스와 같이 멸망하여 그 누구도 존재하지 않고 사라진 블랙 런던이 존재한다. 소설 속에는 이 네개의 런던을 오갈 수 있는 아타리 마법사 켈이 있으며, 켈은 외교관으로서, 밀수도 도맡아 하고 있다. 그렇게 켈은 아타리로서 마법을 사용해 세상을 넘나들고 있으며, 그레이 런던에 있는 소매치기 딜라일라 바드,즉 라일라이며 바론이라 불리는 여성과 만나게 된다.


켈과 바론이 만나는 곳은 그레이 런던의 술집 스톤스 쓰로이다. 여기서 바론은 손님을 상대로 속임수를 벌이고 있었고, 이 술집은 그레이 런던에서는 스톤스 런던으로, 레드 런던에서는 세팅 선으로, 화이트 런던에서는 스코치트 본으로 불리고 있다. 두 사람 사이에 닥친 거대한 음모는  켈과 똑같은 마법을 쓸 수 있는 아타리 마법사 홀랜드이며 홀랜드는 켈을 쫒고 있었다. 이렇게 켈과 바론의 미묘한 관계, 바론은 마법을 쓸 수 없었음에도 켈에 의해서 다른 세상으로 갈 수 있었으며, 자신이 꿈꾸던 모험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바론이 꿈꾸는 모험은 달콤하지 않은 모험이었으며, 피를 부를 수 밖에 없는 위험한 모험이며, 켈과 함께 하면서 죽을 뻔한 위기에 처해진다.


이렇게 소설 속에는 켈과 홀랜드의 관계속에서, 켈은 자신이 죽을 위험에 놓여져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홀랜드가 아닌 누군가 자신을 쫒고 있음을 눈치채고 있다. 또한 켈은 자신이 머무는 네개의 세상에 대해서 마법을 통해서 이동하는 것이 아닌 닫혀진 문을 이용해 누구나 드나들수 있도록하는 것, 그것이 켈이 원하는 세상이며, 그 안에 검은 마법의 돌이 잇었다


소설은 그렇게 혼란스러운 세상에 균형을 가져 오는 것, 마법을 쓰는 마법사들은 자신이 가진 힘을 이로운 곳에 쓰지 않고, 자신에게 이익이 되거나, 누군가를 해치는 마법으로 이용하고 있었으며, 그로 인하여, 그들을 멈추기 위해  네개의 세상을 마법의 문으로 격리 시켰고, 서로 왕래하는 일이 사라지게 된다. 켈은 그렇게 과거에 순수했던 세상을 원하였고, 그것을 실현하는 가운데 누군가의 무서운 음모로 인하여 위험에 놓여지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