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동력 프로젝트 - 의지박약 당신도 움직이게 하는
김형조 지음 / 라온북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사다난했던 2016년이 하루밖에 남지 않았다. 1월 1일 시작하고 목표했던 것들을 이루지 못함으로서 생기는 아쉬움, 내 앞에 놓여진 유혹들을 이겨내지 못했던 기억들, 그런 것들읒 너부 나에겐 아쉬움 그 자체였다. 2017년 새해가 들어가면 우리는 다시 시작할 것이고, 새로운 계획을 만들어 나가게 된다. 그 과정에서 목표를 만들고 그 목표를 달성하려고 한다. 여기서 2016년 했던 그런 실수를 다시 반복하지 않겠노라고 다짐하는 나의 모습, 이 책은 그런 나에게 새로운 도전과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목표를 달성하는 법, 유혹에서 벗어나는 것, 그 방법을 저자는 자신이 직접했던 것을 사용해 말하고 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그 목표의 첫 시작, 발걸음을 떼는 것이 필요하다. 작은 것부터 시작하고, 그것을 꾸준히 매일, 반복하는 것이다. 계획을 세움으로서 우리는 그 계획에서 벗어나려는 마음, 저자는 자신이 목표했던 것을 이루기 위해서 계획보다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하라고 말한다. 짜투리 시간에 내가 목표했던 것을 실행하겠다는 마음 가짐을 가지고 있으면, 유혹이 있더라도 다시 되돌아올 수 있고, 회복력을 가지게 된다. 그것이 바로 이 책에서 말하는 새로운 실행력의 본질이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의지력과 실행력,그리고 실천이다. 여기서 우리의 심리를 이용하는 것이 필요하다.얻는 것보다 손실을 먼저 생각하는 것, 인간이 가지는 회피동기 심리를 이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건 내가 목표로 한 것이 실행하지 않았을 떄 자신이 손해와 손실이 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그건 어떤 것을 하지 않았을 때 나에게 손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자각 시키는 것이다. 그것이 반복되면 우리는 그 목표에 근접하게 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힘이 된다. 성취와 목표를 달성함으로서 느끼는 행복을 그 순간일 뿐 지속되지 않는다는 것을 저자는 지적한다.


저자의 직업은 영업 사원이다. 책을 파는 직업을 가지고 있지만 그 직업에 올인하지 않는다. 자유로운 시간에 게임을 하고, 즐기려고 했으며, 그 과정에서 남과 다른 영업 비결을 찾아 나서게 된다. 다양한 자기계발서를 읽고 이론만 받아들이지 않으며, 실천을 하는 것이다. 책에는 '25000불 일지 쓰기' 가 나온다. 이 이야기는 매일 저녘 하루 동안 자신이 했던 일과 중에서 목표를 달성한 것과 하지 못한 것 중에서 못한 것을 추려내 다음 날 다시 시작하는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우선순위이며, 내가 목표한 것을 다 달성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 하나라도 제대로 하는 것이다. 그런 방법이 하루 하루 지나면 자신이 어떤 일에 대해서 치밀하게 계획하지 않더라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이며, 다양한 예문이 등장한다. 이 방법은 성적 올리기나 다이어트, 금주, 운동 등등 다양한 방법에 사용될 수 있다.


실행력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바로 나 자신이며, 실행력이 스트레스가 아닌 즐거움으로 다가와야 한다. 여기서 그건 게임을 할 때 우리가 느끼는 방법을 실제 실행력에 적용시키는 것이며, 자신을 변화 시킬 수 있는 힘을 스스로 만들 수 있다. 여기서 실행력에 있어서 방해가 되는 것이 바로 우리의 생각이며, 생각을 통제할 수 잇는 사람만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