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히어로 우리 아빠 슈퍼 히어로 시리즈 1
임지형 지음, 김완진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란 옷에 빨강망토... 이 동화속 주인공입니다. 타이거맨은 하늘을 날아다니며, 위험에 처해 있는 사람들을 구출합니다. 여기서 타이거맨을 보면서 어릴 적 보았던 외화 슈퍼맨이 생각납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 평범한 회사원이었던 주인공이 슈퍼맨 복장을 하고 하늘을 날라다니는 모습은 멋있다는 느낌을 가졌습니다..


타이거맨이 TV 에 등장하는 그 순간 김산하의 아버지가 갑자기 산하 곁에서 어디론가 사라진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등산에 다녀왓다는 말, 출장간다는 말, 산하가 아빠를 통해서 느꼈던 이상한 모습, 얼굴을 가렸지만, 산하는 TV 에 나오는 타이거맨의 정체를 눈치챘습니다. 그건 타이거맨의 모습에서 유난히 큰 엉덩이가 아빠와 닮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매순간 사람들을 구출하고 다녔던 타이거맨, 대형 찜질방 화재 사고에서 타이거맨은 힘을 쓰지 못하고, 사람들을 구출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건 타이거맨의 힘으로도 어쩔 수 없었던 큰 사고였습니다. 그렇게 TV 에서 영웅이었던 타이거맨이 대형 찜질방 사고 앞에서 망연자실한 모습이 TV 에 비추어지고, 대중들은 타이거맨에게 악플을 달고, 비난합니다. 산하의 입장에는 아버지의 그런 모습에 대해서 이해하는 그들의 모습에 대해서 화가 날 수 밖에 없었던 겁니다.


산하는 아빠의 말을 명심하게 됩니다. 자신이 가진 힘을 나를 위해서 쓰지 말고 남을 위해서 써야 한다는 것, 아빠의 말씀을 산하는 깊이 되세기게  되며, 아빠를 존경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 또한 아빠쳐럼 점점 더 힘이 쎄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 동화를 보면서 느낀 것음 바로 내가 가진 재능이나 힘을 자신을 위해서, 자신의 이기적인 욕심을 채우기 위한 도구로 사용하지 말고 남을 돕고 , 협력하면서 더불어 사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겁니다. 그런 삶이 이어지면 우리 사회는 풍요로워지고 서로가 서로를 위로하고, 행복하게 하는 사회로 바뀔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