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 신 : 비법을 공개하다 공부비법을 찾아라 2
권도일.남수진 글, 김미정 그림 / 노란돼지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윤호의 꿈은 과학자가 되는 것입니다.윤호는 '슈퍼 울트라 캡숑 공윤호 28호' 라는 로보트를 제작하고 싶었던 겁니다. 윤호의 두번째 소원은 같은 반 친구 윤지와 결혼하는 겁니다. 하지만 이 두가지 꿈은 윤호에겐 불가능한 꿈일 뿐입니다. 그건 윤호가 전교 꼴지이기 때문이며, 학교에서 매번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놀림 받습니다. 자존심 상한 공윤호는 같은 반 친구 '전교 1등'이라 불리는 예쁜 아이 윤지의 노트를 우연히 보게 됩니다. 하지만 그게 대형사고로 이어질 거라고는 윤호나 윤지도 몰랐을 겁니다. 윤지의 노트를 보고 그대로 고이 가져다 놓으려 했는데, 윤호와 친한 친구가 윤호의 머리를 그대로 때렸던 겁니다. 윤지의 노트에 식판이 그대로 흘렀고, 간장과 김치 범벅이 된 윤지의 노트가 됩니다.


노트가 사라진 윤지는 전교 2등 민정이가 윤지의 노트를 가져갔다고 의심하는 지경에 이르렀고, 윤호는 자신이 저지른 일에 대해서 말하지 못합니다. 그럼으로서 민정에게 억울한 상황에 놓여지게 되었고, 윤호는 겁쟁이가 됩니다. 뉴스에서 흘러 나온 숭례문 복원 소식,그걸 본 윤호는 자신에게 처한 상황을 모면할 방법을 찾았으며, 김치와 간장 범벅이 된 윤지의 노트를 새노트에 고스란히 옮겨 적게 되고, 친구들 앞에서 사과합니다. 물론 그 사이에 억울한 누명을 썻떤 민정은 윤후의 사과를 제대로 받아주지 못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반친구는 윤호의 용기잇는 행동과 진심어린 사과를 받아줍니다.


방학이 되고 윤호는 마음을 다잡게 되었고, 전교 꼴지에서 탈출하려고 합니다. 그걸 옆에서 지켜보던 윤지는 윤호를 도와 주게 되었고, 민정도 윤호가 성적을 올리는데 다양한 방법으로 도와주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점점 더 자신의 공부 방법을 바꾸고 노트 필기와 예습과 복습을 하는 법, 여기에서 윤지가 가지고 있는 특별한 공부방법을 함께 얻었고, 책에는 그 공부비법이 담겨져 있습니다. 윤호는 시험을 통해서 100점을 얻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