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래빗 1 - 재수 없는 아이 럭키래빗 1
거징 글.그림, 남은숙 옮김 / 푸른날개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동화책은 럭키를 중심으로 다양한 일이 일어납니다. 주인공 럭키는 컴퓨터 엔지니어인 아빠와 의상 디자이너 엄마 사이에 태어난 소녀로서, 행살면서 행운이 찾아오길 바라는 아음에 럭키(Lucky)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럭키의 성장을 보면 행운보다는 불행한 일이 많았습니다. 럭키의 엄마가 임신했을 때 럭키 엄마는 자전거를 탓던 아이와 엄마가 부딪치게 됩니다. 럭키는 자신이 키가 작은 것이 엄마가 그 아이와 부딪치면서 생긴 충격 때문이라고 생각하면서 살아옵니다.


이렇게 평범하면서도 평범하지 않은 삶을 살고 있는 럭키에게 어느날 미래에서 온 이상한 모습을 한 래빗이 찾아옵니다.래빗은 다른 사람이 하지 못하는 것을 할 수 있는 요정입니다.. 누군가의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고, 높은 곳에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물과 불 전기도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는 래빗은 럭키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었으며, 그것을 해 주고 싶었습니다. 래빗은 외로움을 느끼는 럭키의 비밀친구였습니다.


하지만 래빗은 럭키를 위해서 하는 일이 도리어 럭키를 곤란하게 합니다. 래빗이 가짜 럭키로 변신함으로서 럭키를 난처하게 만들었으며, 59점 맞는 점수를 110점으로 수정하여 럭키는 부모님께 혼나게 됩니다. 사실 럭키 엄마는 럭키가 낮은 점수를 받았다는 걸 럭키의 친구 한별이의 엄마를 통해서 들었던 겁니다. 이렇게 래빗이 하는 일마다 럭키를 힘들게 했기에 럭키는 비밀친구 래빗을 미워합니다.


래빗이 사라진 그 틈을 노리고 래빗이 아닌 피그맨이 등장하는데, 피그맨은 럭키가 싫어하는 것만 골라서 하는 아이입니다. 여기서 투명인간으로 럭키 근처에 맴돌면서 럭키의 담임 선생님이었던 나미녀 선생님에게 화가 나게 하도록 만들었고, 한별이 부모님 또한 럭키를 이상한 아이라고 생각했던 겁니다. 그제서야 럭키는 래빗이 자신에게 소중한 아이였다는 걸 깨닫게 되고 래빗을 그리워 합니다.


이 동화 속에서 알 수 잇는 것은 어쩌면 순수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래빗이 럭키를 향한 순수한 마음에 대해서 럭키는 이해하지 못했고, 래빗은 자신을 괴로히기 위해서 미래에서 온 건 아닐까 생각하게 됩니다. 래빗이 떠나면서 래빗의 소중함을 알게 된 럭키의 삶.. 럭키의 모습은 우리들의 또다른 모습이었던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