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한양 다이어리 1 한양 다이어리 1
정수현.김영은 지음 / 곁(beside) / 2016년 11월
평점 :
판매중지



12년전 시트콤이 생각났다. 논스톱 5. 10년 뒤 응답하라 2004가 나온다면 논스톱 시리즈를 빼놓을 수 없다. 조인성, 장나라, 양동근, 그리고 세상을 떠난 정다빈까지,수많은 스타가 나왔고, 수많은 게스트가 출연했던 그 시트콤을 만들어낸 작가가 이 소설을 쓴 정수현 작가였다. 정수현 작가는 이경규가 MC 였던 전파견문록을 집필하기도 했다. 작가의 이름과 프로필을 보면서 오래전 기억들을 떠올리게 된다.


역사적 이야기를 바탕으로 그려낸 로맨스 소설. 이 소설은 흥선대원군과 고종이 될 이태원이 주인공이며, 이태원과 막역지간이었던 을지로가 나온다. 한양의 조선식 클럽 '구락부 원'에서 여인들의 악세사리를 만드는 신청담이라는 천출 출신의 계집아이는 후에 중전이 될 민자영이 거두어 키운 계집종이었다. 하지만 청담을 둘러싼 숨어있는 연정. 을지로와 이태원의 숨어있는 연정을 이 소설을 통해서 느끼게 된다.


을지로는 을지로가 아니었다. 병조판서 조병준이 기생을 통해서 낳은 서얼 출신의 조유하였으며, 조유하는 흥성 대원군의 아들 이태원과 막역한 사이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청담을 만나면서 자신의 신분을 숨기게 된다.그들은 청담을 사랑하였기에 감출 수 밖에 없었으며, 그것을 드러낸다는 것은 어쩌면 청담의 신변을 위협하는 조심스러운 일이었다. 그냥 그대로 너무 가까이도 아닌, 그렇다고 멀리 할 수도 없는 사이, 청담과 이태원 사이는 바로 그런 사이였다.


이태원과 흥선대원군. 이 세상에 두개의 태양은 존재할 수가 없었다. 흥선 대원군에게 있어서 자신의 아들 이태원은 죽어 마땅한 아이였다. 하지만 그것을 노골적으로 드러낼 순 없었다. 언제나 무엇을 하려면 명분이 필요한 법, 흥선 대원군에에는 아직 명분을 찾지 못하였으며, 이태원을 죽이고 싶었지만 죽이지 못하였다. 여기서 청담의 숨어있는 또다른 비밀이 있었다. 청담이 죽어야 하는 이유는 바로 흥성 대원군이 알고 있는 하나의 비밀이었으며, 그것은 결국 청담의 운명이면서 숙명이었다.


이 소설은 그렇게 사랑과 권력 사이에서 줄다리기 하는 이야기가 펼쳐지며, 비밀을 품고 있는 자와 품고 있지 않는 자 사이에서 숨어 있는 밀당을 느낄 수 있다. 사랑이라는 것이 언제나 우리에게 잔인한 이유는 선택을 하고 선택을 강요 당한다는 그 사실을 이 소설은 말하고 있었다. 이태원과 을지로 사이에서 청담은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그것을 이 소설을 통해서 알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