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여왕 가계부 - 부자가 되는 1등 습관
성선화 지음 / 청림출판 / 2016년 11월
평점 :
품절


재테크의 시작은 지출과 소비를 줄이는 것이 아니었다. 재테크의 시작은 바로 정리였다. 집안의 물건들을 정리하고, 비우는 것, 필요한 것만 쓰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다. 은행 통장을 정리하고, 돈과 관련한 모든 것을 체크하고 정리하는 것, 한 눈에 내가 가지고 있는 돈이 어디로 쓰여지고 빠져 나가는 것인지 알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성선화님의 책에는 그것을 설명하고 있다. 정리가 완벽하게 되어야만 소비를 하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소비를 할 수 있고, 저축을 할 수 있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재테크의 기본이자 하나의 비결이다.


이 책에는 다양한 정보들이 있다. 지출을 하는데 있어서 어떻게 돈이 빠져나가는지 정확하게 아는 것이 필요하고, 고정 지출과 변동지출을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 여기서 고정지출이란, 보험과 집세, 식비, 통신비, 전기세 ,공과금 등등이 있다. 이런 고정 비용에 대해서 정확하게 안다면 고정비용을 줄일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가 있다. 영수증을 모으고, 지출 통장과 급여 통장을 따로 만드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항상 정해진 금액을 저축을 하고, 남은 돈을 잘 활용해서 소비를 하는 것, 그것이 우리에게 필요하다. 불필요한 보험을 여러개 드는 것보다 나에게 필요한 보험이 무엇인지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필요하다. 전기세를 아끼기 위해서, 에어컨의 부피를 줄이고, 냉장고의 음식물을 줄이고, 집안을 따스하게 함으로서 난방비를 줄일 수 있다. 몸을 많이 움직이고 부지런한 사람들은 재테크를 제대로 할 수 있고, 소비를 줄일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갈 수가 있다.재테크 비결이 단순하면서도 단순하지 않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 수가 있다.


아는만큼 보이고, 행동하는 것만큼 지출을 줄일수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된다. 금융지식, 재테크 관련 지식들, 보험을 해지 해야 할 것과 해지 하지 말아야 하는 것, 나의 신용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이 책에 나와 있다. 소비에 있어서 결제 방법을 달리함으로서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고,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코스트코 처럼 다양한 소비 방법이 책에 나오고 있다.어떻게 하면 소비를 줄일 수 있는지, 중복 소비를 줄이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버리고 버리는 것, 안 입는 옷을 정리해야만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가 있는 것이다. 후회를 줄이고, 재테크를 하면서 종잣돈을 모으는 재미, 그것이 바로 이 책을 통해서 알 수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