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중석 스릴러 클럽 33
할런 코벤 지음, 최필원 옮김 / 비채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지인이 올린 블로그에서 산 책이다. 이책이 모중석 스릴러 클럽 소설이라는 것 또한 처음 알았다. 역시나 나에게 미스터리 장르 소설은 미개척 분야인 것 같다.. 할런 코벤.. 이작가의 소설 중 하나 <미싱유>를 최근에 알게 되었는데, 이 소설은 어떤 이야기를 품고 있는지 궁금했으며,  잘 고르길 잘했다는 걸 알게 된다. 주인공의 심리 묘사 뿐 아니라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 속에서 어떤 범죄란 반드시 혼자서 저지르는 건 결코 아니라는 사실이다.

주인공 폴 코플랜드는 뉴저지 애식스 카운티 검사이며, 살인과 같은 잔인한 사건들을 해결하는 전문 수사관이다. 어느날 자신에게 찾아온 형사.가명을 쓴 마놀로 산티아고의 죽음 배후에 자신이 연루되어 있음을 알게 된다. 폴은 그 남자를 모르지만, 그 남자는 자신을 알고 있다는 그 사실, 여기서 폴의 20년전 과거의 어떤 사건과 마주치게 된다. 폴의 연인이었던 루시와 루시 아버지 소유의 숲에서 벌어진 살인 사건, 4명이 죽었지만 실제 시신이 발견 된 건 두 사람이며, 한사람은 바로 마놀로 산티아고 였다. 그는 20년전 폴 코플랜드 또래의 남자 아이였고, 가명을 쓴 것이었다. 또한 폴이 이 숲에서 상담원으로 일하게 된 이유를 알 수 있다. 루시에 대한 사랑, 그리고 그의 아버지에 대한 존재감...서로가 맞물리고 맞물린채 소설은 전개 되고 있으며, 폴의 어머니도 죽었으며, 아버지도 죽어야 했고, 여동생은 20년전 루시 아버지 소유의 숲에서 죽어 있었다. 또한 이런 일련의 사건에는 폴의 삼촌과 아버지가 어떤 일을 했는지 마주치게 된다.

이렇게 소설 속에서 마놀로 산티아고는 길 페레즈였으며, 살아있는 페레즈 부인은 길 페레즈의 생존을 부인하고 있다. 왜일까, 길 페레즈는 반드시 죽어야 했던 걸까, 살아있으면 안되는 걸까. 이 소설속에서 사람들 사이의 미묘한 심리 게임이 펼쳐진다. 그들이 숨기려고 했던 건 무엇이며, 그것이 드러난다는 건, 그들에게 고통과 마주치는 것이다. 또한 그들은 그 비밀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는 그 사실, 이 소설은 그걸 말하고 있다. 숲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과 연결되어 있는 사람들, 그들은 모두 일부분 책임이 있었으며, 그 책임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는 사실을 이 소설을 말하고 있다. 미모의 인도 여성 라야싱과 영화 로맨싱 히스본..루시 실버스타인...소설 속에서 알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