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남자의 세상이다
천명관 지음 / 예담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천 주안역에 남자들이 모였다. 단순하고, 무식하고,무책임한 이들은 돈냄새를 맡았고, 돈이 필요했다. 남자들의 세계란 그렇게 세상을 단순하게 이해하고, 자신이 저지르는 일에 대해 대책없이 저지른다. 물론 수습할 때가 되면, 전정긍긍 두려워한다.

양사장이라는 인물..산전 수전 다겪은 양석태와 서로 예기치 않은 상황에서 만나게 되는 종식 ,울트라,루돌프, 형근이라 불렸으며, 그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벌려고 했다, 인터넷 도박, 성인 오락실,대마까지,그들은 돈냄새가 나면 먼저 찾아 다녔으며, 새로운 아이템을 구상하였다. 하지만 그들이 생각하는 사업 아이템은 사회에서 용납되지 않는다.

그렇게 그들은 사업을 하다가 예기치 않는 사태에 직면하게 되고, 양사장 밑에서 일하는 울트라는 종마를 훔쳐오게 된다. 울트라 일당은 정말 단순하다. 종마의 가치도 못 알아보고 가져왔으며, 수십마리의 말 중에서 하나 없어진다고 그들은 말이 있는지 없는지 모른다나. 하필이면 그 말이 35억짜지 종마였고, 주먹께나 쓴다는 부산에 사는ㅇ 손회장이 주인이다. 이걸 수습하기 위해 손회장과 친문이 있는 양사장이 직접 나서야 했다.

항재가 죽었고 그로 인하여 베트남으로 도망간 건달, 성인 영화를 찍는 박감독, 그들과 연관되어 있는 건달들의 활약상. 그들의 마음 속엔 언제나 억울함과 의심이 숨어있다. 서로 돈을 쫒지만 서로 믿지 못하는 상태, 그들은 의리로 서로의 친분을 세탁하고 있었고, 박사장과 지니,울트란 사이가 뭔가 심상치 않았다. 영화를 찍는답시고 지니와 함께 사랑을 속삭이는 남자들의 단순함 그 자체가 여기에 있다. 소설 속에 등장하는 건달 이외에 그들 앞에는 호랑이가 등장하고 종마가 등장한다. 그들은 물론 엑스트라로서 약방의 감초이다.

이 소설을 읽으면 딱 이런 생각 든다. 무식한 것들.. 수습도 못하는 것들이 사고만 치고 있다. 영화로 나온다면 누가 누가 나올까. 영화배우 김정태, 박신양, 성동일, 김래원..김병옥, 박영규..영화 속에서 주먹깨나 썻던 이들 중에서 그들이 이 소설 속의 건달이나 양사장으로 나타날지도 모르겠다. 울트라 이름이 박세룡이 라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