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책 없이 용감한 청춘 - 커뮤니케이션 스킬 전문가 박사무엘의 유쾌한 청춘 코칭
박사무엘 지음 / 밥북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에게 필요한 것은 꿈과 희망입니다. 여기에 때로는 무모함도 필요합니다. 남들이 다들 말릴 때 그걸 도잔할 수 있는 용기는 청소년에게, 청춘에게 꼭 필요한 조건 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어떤가요..실제 그렇지 못하고 있으며, 꿈과 희망 보다 현실을 쫒아가기 바쁩니다. 대책 없이 용감한 청춘은 바로 도전과 모험에 있으며, 꿈을 펼쳐 나가는 것입니다.

일을 만들어 가는 저자는 어릴 적 다양한 경험을 쌓아 갔으며,그것이 모이고 모여 자신을 성장 시키고, 남을 도와주는 에너지가 되었습니다. 그 에너지가 모여서 청춘을 코칭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게 됩니다.여기서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자기 신뢰이며, 자기 스스로 진짜 인생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때로는 대책없어 보이지만 청춘으로서 가질 수 있는 에너지 그 자체입니다.

꿈이라는 것은 무얼까요. 그건 즐겁게 살아갈 수 있는 목표이며,꿈을 가진 자는 앞으로 나갈 수 있으며, 자신의 문제점을 남들보다 빨리 찾아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실패라고 하는 것은 꿈을 가진 이들은 더 빨리 경험하게 되고, 다양한 실패경험이 자신의 자양분으로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바로 인내입니다. 내가 특별하게 잘하는 일이 무엇인지 찾아내며, 성과를 크게 내거나, 오랫동안 그것을 멈추지 않고 하고 잇는 건 무엇인지 찾아간다면,그것을 자신의 꿈으로 연결시킬 수 있다면, 자신의 꿈을 확장 시킬 수 있으며, 마음껏 펼쳐 나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지금 현재 자신의 모습이 어떤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무모한 도전,말리는 것을 직접 찾아가고 도전한다면, 그것이 때로는 위험하더라도 성공함으로서 꿈이 현실이 되는 것입니다.

바보처럼 도전하고 나누며 기적을 만들자 (p184)
  위대한 청춘에게 필요한 것은 도전이며 나눔입니다. 나눔을 통해서 도전할 수 있는 이유가 만들어집니다. 긍정적인 마음이란 말로서 하는 것이 아닌 생각으로서 하는 것이 아닌 행동으로 하는 것입니다. 나눔을 실천하면 긍정적인 에너지가 만들어지고,그 에너지가 도전할 수 있는 또다른 에너지가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위대한 청춘이며, 위대한 청춘의 진짜 인생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