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deon's Sword (Hardcover)
Preston, Douglas / Grand Central Pub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원제목은 Gideon's Sword 이다.. 주인공 기드온 크루의 어린 시절 이야기로 시작되며, 아버지 맬빈 크루는 미국 정부의 극비 프로젝트에 참여 하는 도중에, 미국이 기획하고 있는 암호 프로그램 '탈곡기 이산대수 암호표준 EVP-4' 의 오류를 발견하여, 하나의 보고서를 올렸지만 묵살되었다. 러시아에 의해서 암호프로그램 '탈곡기 이산대수 암호표준 EVP-4' 가 해독되었으며, 미국 첩보원 26명이 죽음으로서 맬빈크루가 보고서로 올린 오류가 사실로 확인되었다. 하지만 이 문제의 책임자였던, 샘블리 터커 중장은 자신의 책임을 맬빈 크루에 돌렸으며, 맬빈 크루는 억울한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그렇게 1988년 맬빈크루가 죽고 나서,그의 아내 도리스 크루는 병을 얻게 되었고, 아들 기드온은 국가를 배신한 자의 아들로 낙인찍혔으며, 1996년 도리스가 죽기 직전 아버지 멜빈이 죽은 이유를 알게 된다.

그렇게 기드온은 아버지의 죽음에 대해 터커 중장을 죽임으로서 복수를 하였으며, 기드온을 눈여겨 보고 있었던 미국정부를 위해 일하는 EES에 발탁된다. 그리고 기드온은 자신이 12개월 안에 죽을 수 있는 희귀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사설 기업 EES가 하는 일은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많은 사건사고 중에서 중요한 사건들이 실패하는 그 이유를 찾는 것이며, 그 실패 이유를 찾는 과정에서 기드온이 자신의 기업에서 일하기에 적임자라는 걸 알고 있었고,기드온을 끌어들이게 된다. 또한 기드온 자신도 이곳에 일하는 것에 대해 주저하지 않았다. 미국과 중국 사이에서 중국이 비밀리에 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찾아내는 것이 바로 기드온이 하는 일이었으며, 노딩 크레인과 마주하게 된다.

죽을 수 밖에 없는 기드온 크루..그렇기에 그는 어떤 일을 하는데 있어서 주저하거나 망설임이 없다. 아버지가 죽고 나서 자신은 거짓말과 연기,음모,꼼수,사기를 치는 것에 능했으며, 사회 공학 기술을 이용하여,자신에게 주어진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