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받아쓰기 받아쓰기 시리즈 1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책을 받으면서 내가 생각했던 받아쓰기가 아니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어릴 적 기억 속에 남아잇는 받아쓰기는 가 나 다 마 바 사, 그렇게 쓰는 받아쓰기였는데, 이 책은 받아쓰기에 있어서 기초를 땐 초등학교 2학년 이상의 아이들을 위한 받아쓰기 입니다. 


책은 핑계대지마, 내가 도와 줄께, 그건 나쁜 행동이야, 네 생각을 말해 줘..이렇게 6장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장 마다 받아쓰기 뿐 아니라 그 주제에 맞는 교육적인 이야기가 같이 곁들여져 있습니다. 받아쓰기도 하고 교육적인 이야기도 같이 품고 있는 책이 바로 이 책입니다. 또한 받아쓰기 연습을 하는데 있어서 그림에 보는 것과 같이 정자로 글씨를 쓸 수 있도록 가로,세로 줄이 있는 것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받아쓰기에 있어서 가장 힘들게 뭘까요. 그건 한글 받침 구분하는 것입니다. 읽다,잃다,익다,잇다,있다,밟다,밝다 와 같이 비슷한 발음인데, 받침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며, 어릴 적부터 이것을 제대로 구분할 수 있어야 고학년이 되면서 글쓰기에 자신이 생깁니다. 예능에서 받침을 제대로 못 써서 우리에게 웃음을 주는 경우도 종종 있는 건, 한글 받침은 아이나 어른에게 공포의 대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외국인들 또한 한글을 배울때 애를 먹는 것도 받침이지요. 


한장 한장 넘기면서 에디슨이나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인생도 알수 있고, 또한 받아쓰기를 하면서 받아쓰기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아이에게 지루함 없이 공부할 수 있고, 부모님 또한 아이에게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이 책의 장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