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초 실행의 기적
임은희 지음 / 가나북스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랬다. 항상 언제나 뭔가 실행하기보다 미루었던 기억이 더 많이 생각난다. 내가 해야 할 일을 지금해야지가 아닌 나중에 해도 돼겠지, 내일 해야지, 시간이 지나 안해도 괜찮아.라는 말로 나 자신을 보호해 왔다. 편안함과 익숙함 속에 무언가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르 달성하기보다 안하는 이유를 먼저 찾았던 것이다. 이처럼 그런 삶이 반복되는 자신에게 후회로 남게 된다. 저자 또한 그런 것을 말하고 있으며, 지금 현재 자신의 성공 뒤에는 5초의 실행 기적이 있었다 말하고 있다. 


나에게 어떤 목표가 있다면 도전하면 된다. 그 목표가 성공할 것이냐 아니냐 그걸 따지기 전에 먼저 몸을 움직이고, 성공으로 이루기 위해 방법을 찾아가면 된다. 생각이란 그걸 할 것이나 안 할 것이냐 그걸 찾기보다, 성공을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그것을 찾아야 한다. 


작은 것부터 시작하면된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큰 것부터 생각하지 말고 작은 것부터 한걸음 나아가면 된다. 지금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목표를 일기 위해서 오늘 할 수 있는 일에 대해서 작은 일부터 시작하고 그것을 제대로 해내면 된다. 오늘 했던 그 성과가 내일 해야 할 일의 시작이 되고, 그것이 반복되면 점점 더 목표에 다가가면 되는 것이다. 


미루지 않기 위해서 두가지가 있으면 된다. 욕심내지 않기, 오늘 하루 집중하기.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내가 해야 할 일과 내가 할 수 없는 일을 구별하는 것이 필요하다.우선 욕심내지 않아야 한다. 오늘 할 수 있는 일을 넘어서는 일을 시작하는 것보다 오늘 할 수 있는 일과 내일 할 수 있는 일을 구별 짓는 것이다. 그렇게 쌓이고 쌓인다면 내가 원하는 것이 구체화되고,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자신감과 힘이 생긴다. 또한 나 스스로 자극시킬 수 있다. 


메모하는 습관.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꼭 필요한 습관이다. 내가 해야 할 일을 체크할 수 있고 나 스스로 어디까지 왔는지 알수 있으며,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것도 메모의 습관이다. 해마다 1월 1일 목표를 세웠던 것이 시간이 흘러 흐지브지 되는 이유도 메모의 습관이 없기 때문이다. 나의 목표를 매일 매일 생각하지 않았기에 그 목표조차, 동기 부여조차 지켜 지지 않고 있는 것이다. 그렇게 우리가 가진 망각을 메모를 통해서 삭제할 수 있으며 목표를 이루려는 힘을 가질 수 있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