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텐시브 공부법 - 공무원 시험에 빨리 합격하는
김종수 지음 / 이보라이프 / 2016년 8월
평점 :
품절


서울대학교 법학과 졸업,사법시험 합격후 20년간 공무원생활을 하였던 저자의 이력 속에서 공무원에 함격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하며,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알게 된다. 공무원 시험은 단기간에 최대한의 공부를 하여야 하며, 그런 실력이 뒷받침되어야만 합격할 수 있다.공무원 시험은 자격증 시험과 달리 상대 평가로서 점수가 높은 순서대로 합격하게 된다. 


이렇게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습관부터 바꿔야 한다. 공부에 방해되는 모든 것을 정리하고 건강을 해치는 것들이 있다면 모두 바꿔야 한다. 매일 덮고 자는 배개와 이불의 청결 유지가 중요하다.또한 평소 글씨체 또한 정자로 빨리 쓰는 습관을 가져야 시험관에게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단권화 전략. 고승덕 변호사가 사시,행시,외시 3관왕 했던 그 노하우가 여기에도 나와 있다. 어떤 시험을 치던지 한권의 책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며, 그것을 자주 보아야 한다. 그렇게 해야 시험에서 자칫 실수할 수 있는 것을 놓치지 않으며, 점수로 연결시킬 수 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 그것을 공부에 응용시킨다. 사람마다 좋아하는 분야는 다르가. 그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 지루하지 않으며 몰두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공부 또한 비슷한 방법으로 몰두 할 수 있으면, 공부를 좋아하고 중독될수록 공우원시험에 합격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책에서 흥미로웠던 건 혼자서 공부하면 공무원 시험에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친구들과 공부하면, 공부에 방해된다고 생각하였기에 저자의 주장에 대해 고개를 갸웃 거릴 수 밖에 없다. 혼자 공부한다면 자신의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갸늠할 수가 없기 때문에 공부를 열심히 하여도 능률이 올라가지 않고 그럼으로서 실패한다는 것이다. 자신과 같은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느 사람들과 경쟁하면서 공부를 한다면 공무원 시험에 합격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반복하기. 이 방법은 영어 공부에 특히 도움된다.영어 사전을 자주 반복하고 새 사전이 헌 사전이 될 때까지 공부하면 영어 실력이 상승한다. 특히 영어 사전은 뜻만 아는 것이 아니라 예문도 같이 공부해야 하며, 그렇게 해야만 영어 실력이 높아진다. 그건 전자 사전으로 공부하는 것보다 사전으로 공부하는 것이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더 이익이라는 것을 말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