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이라니, 좋잖아요 - 우리나라 작은 섬 텐트에서의 하룻밤 벨라루나 한뼘여행 시리즈 3
김민수 지음 / 벨라루나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해 가까운 곳에 살다보니 섬에 갈 일이 많지 않았다. 교통 불편으로 인해서, 만약 뱃길이 끊긴다면 더 힘들어지기 때문에 기껏해야 부산이나 동해안 강릉,동해, 삼척, 울진 쪽을 주로 다닐 수 밖에 없다. 이 책을 보면서 그동안 알고 있었던 섬도 보이고 서해나 남해에 살고 있다면 직접 가보고 싶은 욕심도 가지게 되었다. 특히 사람이 많지 않은 곳에서 바닷가를 구경하면서 책을 맘껏 읽고 싶은 마음, 캠핑도 즐기고 트레킹도 할 수 있는 곳에 나에게 안성 맞춤이다. 


섬에 간다면 우선 신경써야 하는 것이 많다. 우선 섬에 대한 정보도 중요하지만 날씨는 꼭 체크해야 한다. 여기서 가까운 육지에서 섬까지 가는 시간과 돌아오는 시간또한 확인해야 하며,그 지역에 사는 사람과 친해질수 있는 친화력 또한 필요하다. 섬이라는 특성상 지하수와 생필품은 부족하며, 화장실에 가는 것 또한 조심해야 하기 때문이다.그렇기 때문에 섬에서의 정보는 현지인들을 통해서 확인하고 체크할수 밖에 없다. 


섬은 어떤 즐거움이 있을까.그건 바로 그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철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점이다. 육지 음식과 다른 회.. 각 지역마다 각 섬마다 생산되는 회 또한 다양하며, 섬 여행을 따라 떠나는 것도 좋을 것 같았다. 특히 실미도나 봄의 왈츠가 촬영된 곳이나 이세돌이 태어난 비금도로 한번 떠나고 싶어진다. 


역시나 책을 읽으면서 눈길이 가는 건 진도였다..관매도와 서거차도.. 그 두 섬은 세월호의 흔적이 남아있다 진도 팽목항에서 출발해야 도착하는 곳..여전히 어민들은 세월호에 대한 기억이 존재하며, 그곳의 풍경 또한 2년전과 많이 달라졌다. 물론 물길이 센 맹골수도 주변에는 그곳을 지나는 배들이 안전에 신경쓰고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