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인생이 나에게 가르쳐준 소중한 것들 - 단순하게 상처받고 단단하게 살아가는 법
장성오 지음 / 위닝북스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서를 읽다보면 공통점을 찾게 됩니다. 그런 변화입니다. 현재 익숙해진 나의 습관에서 벗어나 새로운 습관을 가지는 것.나를 되돌아보고 바뀌는 것..그것이 바로 변화 추구입니다. 자기계발서에서 말하는 변화란 생각의 변화, 행동의 변화입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나 자신의 변화 뿐 아니라 나의 장점을 찾는 것입니다. 잠재력이란 나의 숨어있는 장점이 밖으로 나오는 것입니다. 다양한 도전을 하는 이유는 나의 장점을 끄집어 내기 위함이며, 그 과정에서 실패는 어쩌면 당연한 것입니다. 그렇게 성공 하기 위해 때로는 수업료를 지불하고 경험을 쌓고 조금씩 조금씩 성장하면서 나를 되돌아 보게 됩니다. 


필자 장성오씨 또한 그런 경우입니다. 유치원을 운영한지 30년동안 다양한 인생이야기, 그런 인생이야기는 새로운 도전으로 이어집니다. 책을 쓴다는 것..마음속에 감추어진 그것을 끄집어내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것입니다. 책쓴다는 것에 대해 망설이고 있는 사람들에게 생각에 머물러 있지 말고 준비하고 시작한다면 누구나 쓸 수 있다는 걸 장성오님을 통해서 알 수 있으며, 잠시 자신을 내려놓고 자신의 꿈을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첫째 즉시 하라,둘째 긍정적인 생각으로 부정적인 생각을 덮어라. 셋째 무조건 되게 하라, 넷째 냉철하게 솔직하라.(p108) 


이 내가지 맛법의 주문은 장성오님께서 가지고 있는 마음가짐이자 항상 마음속에 품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가까운 곳에 이 네가지 목표를 보여주고 있으며, 잊지 않도록 노력하게 됩니다. 습관이란 이처럼 내가 설정한 목표를 나 스스로 잊지 않도록 하는 것입이다..동기부여라는 것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꼭 이루어야 겠다고 생각한다면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는 이처럼 목표가 뚜렷한 삶을 살아갑니다.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그건 나의 곁에 소중한 사람들과 가까이 하는 것입니다. 나의 곁에서 나의 스승이 될 만한 사람들을 가까이 하고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그 사람을 통해서 나 스스로 바뀔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서 책을 백권 읽는 것보다 나의 곁에 긍정적인 사람 한 사람을 소중이 하고 가까이 하면 됩니다. 그것이 바로 동기부여입니다. 그사람의 옆에서 그 사람을 닮고 싶어하는 마음을 품고 있다면 변할 수 있습니다. 감사함을 느끼고 고마움을 느끼는 것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인생에서 슬픈 일 힘든 인은 언제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슬픔과 고난이 물 흘러가듯이 지나가게 하는 것입니다. 


나는 나를 닮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질 세상을 꿈꾼다. 그러기 위해서 배우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 성공하고 싶다면 공부해야 한다. 그러면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는 새로운 관점을 가지게 된다. 그냥 그 자리에 머물러 있다면 빛나는 내일을 맞이 할 수 없다. 그러니 끊임없이 스스로를 자극하고 동기부여를 하라. 그래야 자기 자신을 뛰어 넘을 수 있다.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를 잃지 않기를 바란다. (p13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