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Book] 어려운 건 모르겠고, 돈 버는 법을 알려주세요 : 상위 1% 부자 3000명, 그 반전의 선택!
다구치 도모타카 지음, 홍성민 옮김 / 청림출판(주) / 2016년 7월
평점 :
판매중지
갑자기 비가 내려서 우산을 사야할 일이 생겼다. 여기서 당신은 3000원짜리 비닐 우산을 살 것인가 30000원짜리 우산을 살 것인가 선택해야 하는 순간이 온다면 무엇을 구매할 것인가 고민하지 않고 대다수 비닐 우산을 구매하게 된다. 하지만 부자는 30000만원짜리 고급 우산을 구매한다. 여기서 부자라서 고급 우산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그걸 사는 것이 더 경제적이기 때문이다. 싼 우산을 사면 금방 망가지고 다시 사는 경우가 많고, 분실될 가능성이 커진다. 그러면 재구매해야 하는 과정에서 돈지출 뿐 아니라 시간적인 손실이 생기게 된다. 그래서 그들은 비싼 것을 구매하게 된다.
여기서 부자들은 비싸다고 해서 무작정 구매하지 않는다. 그들은 효율성과 가치를 따지며, 비행기를 탈때는 일반석을, 사람이 많아지는 날에는 비즈니스석을 구매하게 된다. 그들이 그렇게 하는 것은 마음의 여유를 가지기 위함이며, 스트레스를 덜 받기 때문이다. 그 여유를 부자가 되기 위한 투자라 생각한다. 여기서 그들이 은행을 이용할때 편의점을 이용하며, 은행과 거래를 할 때 수수료가 제로인 계좌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이유는 시간 낭비와 생각 낭비를 줄이기 위함이다.
부자에게 있어서 거장 중요한 습관은 바로 정리이다. 지갑이나 가방에 꼭 필요한 것만 챙기며, 불필요한 것은 그자리에서 버리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정리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서 물건에 신경 쓰지 않는 것..정리를 함으로서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에 집중하게 되고, 행동에 집중하게 되고, 돈을 모을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찾을 수가 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중요한 것 하나는 바로 인맥이라 할 수 있다. 다양한 사람을 만나면서 그들과 투자를 하지만 부자들의 인맥은 복잡하지 않다. 자신이 챙길 수 있고 응대할 수 있고 대접할 수 있는 사람과 인맥을 형성하고 그들과 깊은 관계를 가지게 된다. 나와 마음이 맞는 사람과 깊이 사귐으로서 감정적인 소모를 줄일 수가 있다.
위기에서 기회를 찾고 세상의 트렌드를 읽는다. 부자들은 위기를 최대의 기회라 생각한다. 서브프라임 모기지론으로 세계의 경제가 흔들릴 때 부자들은 그것을 기회라 생각하며 자신이 유리한 투자를 찾아 나서게 된다. 그리고 그들은 항상 세상의 트렌드를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세상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며, 유행은 어떤지 찾아가게 된다. 때로는 스스로 인맥을 만들기 위해서 모임을 만드는 경우도 있으며, 그 과정에서 생긴 인연을 소중히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