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똥찬 로큰롤 세대
로디 도일 지음, 정회성 옮김 / 나무옆의자 / 2016년 7월
평점 :
절판


우리는 언젠가는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노화로 인하여 자연스러운 죽음을 맞이하는 경우도 있고, 암이나 불치병으로 치료를 받다가 세상을 떠나는 경우도 있다. 물론 여기에 예기치 않은 사고로 사람들은 세상과 이별을 하게 된다. 각자 죽음이라는 같은 현상을 맞이 하지만 사고와 병으로 인하여 세상을 떠나는 경우 더 안타까워 하고 슬퍼하게 된다. 특히 나에게 예기치 않은 병이 찾아 온다면 나는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생각할 수 밖에 없다. 소설 속 주인공 지미 레빗 또한 그런 경우였다. 


아일랜드 더블린에 사는 지미래빗. 커미트먼트라는 밴드의 매니저 일을 하고 있었던 지미는 아이튠즈와 같은 사이트 kelticpunk.com 이라는 사이트를 만들어,노엘린과 동업을 하게 된다. 하지만 두 사람의 관계는 같은 사업을 하는 동업자에서 고용주와 종업원의 입장으로 뒤바뀌게 된다. 그렇게 네아이의 아빠였던 지미에게 대장암 2기 판정이 내려지게 된다. 아직 47살인 지니에게 있잇어서 암이란 청천벽력같은 소식은 스스로 흔들리게 되고 그동안 해왔던 일들이 뒤죽박죽 되어 버렸다..그렇게 자신의 삶을 다시 되돌아 보는데, 20년간 소식이 끊긴 동생 레스를 찾아 인터넷을 헤메게 되고 레스의 딸과 연락을 하게 된다. 레스와 지미의 만남..지미는 레스도 자신과 똑같은 대장암에 걸렸다는 소식을 알게 되었고 후회하게 된다. 두사람이 꾸준히 연락이 되었다면, 자신이 걸린 대장암도 어쩌면 걸리지 않았을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렇게 지미는 항암 치료와 화학치료를 하던 도중 지미는 과거에 멈추었던 록음악을 다시 시작하게 되고 오래던 같은 멤버였던 아웃스펜을 찾게 된다. 그리고 한때 연인이었던 이멜다와 만나 사랑을 하게 된다. 지미에게 있어서 아내 이판이 있었음에도 이멜다와 사랑을 하였던 건 사회적으로 용납되는 도덕적인 가치보다 남녀간에 끌림이 더 중요했기 때문일 수 있다. 그렇게 새로운 프로젝트를 준비하였던 지미는 아웃스펜이 폐암말기에 걸렸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고, 자신의 병보다 아웃스펜을 더 소중하게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지미는 자신의 아들 마빈이 음악을 할 수 있도록 뒤에서 도와주면서, 마빈의 밴드를 불가리아 밴드로 고쳐 유투브에 동영상을 올려 데뷔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된다. 


이 소설 속에서는 특정한 단어들이 눈에 띄게 된다.고마워요.죄송해요,미안해요,괜찮아요..신경쓰지 마세요,사랑해요.. 이런 단어들은 우리가 놓치고 있는 동사였다. 당연한 것 같지만 그 당연한 것이 나의 곁에서 멀어질 때 그건 소중할 수 밖에 없었다. 지미에게 있어서 ,지미의 가족은 소중한 존재였으며, 자신의 건강을 회복해야하는 이유였던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