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 - 혼자지만 따뜻하고 맛있게
김선주 지음 / 조선앤북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혼자서 해 먹을 수 있는 요리입니다. 혼자서 밥을 먹게 되면,밥도 하나 반찬 하나 놓고 먹는 경우가 많아요. 조금 더 신경 쓴다면 계란 하나 풀어서 먹는다던지..그렇게 먹으면 조금 부실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야말로 배고픔을 해결하기 위한 요리이지, 맛을 느끼면서 행복하게 먹는 요리는 아닌 것입니다.


<혼밥>은 그런 사람들에게 그러지 말고 조금만 시간을 낸다면 얼마든지 좋은 요리를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특별한 요리 기술이 필요 없고, 후추,간장,소금, 설탕만으로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이죠. 특히 남자들은 요리에 별 관심이 없기 때문에 있으면 먹고 없으면 시켜서 먹습니다. 시켜서 먹는다는게 대체로 중화요리나 치킨이나 피자입니다. 


 



제가 주로 먹는 메뉴입니다. 집에 항상 빠지지 않는 것이 베트남 국수랑 초고추장입니다. 여름처럼 뜨거운 날에 밥맛 없을때 국수에 초고추장 비벼서, 오이나 청량초가 있으면, 같이 넣어서 먹거든요...참치 통조림과 김치,계란을 있다면 금방 해 먹을 수 있기에 혼자서 먹을 수 있고 같이 먹을 수 있는 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먹음직 스러운 주먹밥입니다. 참기름 자르르르...집에 잇는 밥을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형태로 내 입맛에 따라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책에는 약고추장케일주먹밥,카레명이나물주먹밥, 게살볶음 주먹밥,두부쌈장현미주먹밥,삼겹살 창란젓파채주먹밥 이렇게 다섯가지 형태의 주먹밥이 나와 있습니다. 야외에 나갈 때 편의점에서 삼각김밥 사서 가지 말고 주먹밥 여러개 도시락통에 챙겨간다면, 내 입맛에 맞는 주먹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굳이 재료를 사서 할 필요 없이 집에 있는 반찬만으로 다양한 주먹밥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저느 빵 킬러입니다. 눈에 보이는 빵은 하루 사이에 다 사라집니다. 어릴 적부터 유별난 빵사랑,떡사랑... 다른 사람 앞에서는 나의 식습관을 잘 드러내지 않지만, 집에서나 친척들 앞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도리어 안 먹는다고 빼면, 쟤 어디 아픈 거 아냐..그럴 정도로 제가 빵 쫗아하는 건 소문날 때로 소문난 상태이거든요. 책에 나오는 마늘 빵... 그동안 마늘빵을 파리OOO에서 사서 먹었는데, 실제 빵재료만 준비한다면 할 수 있다니 땡깁니다. 요리 하다가 실패하면 내 입으로 갈 것이기 때문에 게의치 않습니다. 


책에서 한번 시도해 보고 싶은 요리가 있었습니다. 떡뽁이와 어묵요리입니다. 그동안 할 줄 몰라서 해본 적 조차 없는 요리.... 언젠가 이 요리를 해 보고 망쳐 보고 싶습니다. 혼밥이기 때문에 내가 요리해서 내가 먹을 것이므로 망쳐도 괜찮습니다. 요리를 한다는 것 그 자체로 즐거울 테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