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이 기회다 -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성공 메시지
김철회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6년 7월
평점 :
만약 오늘 성공하기로 결심했다면 무엇이 필요할까.그건 바로 변화이다. 어제의 나의 모습과 다른 현재의 나의 모습. 그것이 이어지면 언젠가는 성공할 수 있다. 여기에 필요한 것은 내가 왜 성공해야 하는지, 성공하려면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 나 자신을 알지 못하면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정확히 알 수 없으며 내가 도전하려는 꿈에 대해서 성공보다는 좌절과 실패를 먼저 느끼게 된다. 여기서 우리는 꾸준한 성장이 필요하며, 매일 매일 목표를 향해 조금씩 성장한다면 결국 내가 원하는 것이 내 앞에 다가올 수 있다. 저 멀리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가지려는 욕심을 가지는 것보다, 오늘 한 걸음 내일 한 걸음 걸어간다면 그 꿈이 나에게 찾아오게 된다.
좋은 습관 가지기..책에서 말하는 좋은 습관이란 나의 나쁜 습관을 멀리 하는 것이다. 좋은 습관을 가지기 위해서 책을 가까이 하면 된다.. 그리고 나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사람을 가까이 하면 좋다. 내가 가지지 못한 것을 그 사람에게서 얻는다면 당장 그사람이 될 수 없지만 그 사람의 장점을 내 것으로 흡수 할 수 있다. 물론 내가 알지 못하는 장점은 그 사람에게 좋은 영향이 될 수 있다. 여기서 사람사이에 믿음과 신뢰가 필요한 것은 그 사람을 소중히 생각하고 고마워 해야 하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소중히 생각한다는 의지만으로 사람은 절대 그 사람에 대해서 소중함을 느끼지 못한다. 몸으로, 머리로 행동으로 보여주어야만 그 사람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나눔과 버리기..그동안 나눔과 버리는 것을 실천하지 못했다. 이기적인 생각을 가득 안고 살아오면서 왜 내가 가진 것을 버려야 하는지 왜 나누어야 하는지 이해할 수 없었다. 하지만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을 곁에 두면서 왜 나누고 버려야 하는지 이해할 수가 있었다. 지금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이 없더라도 불편하지 않은데, 나는 너무 많은 것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나눔과 버림을 실천하고 매일 매일 정리한다면, 그 빈공간을 새로운 것으로 채울 수가 있다. 여기서 내가 가지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지 못한 채 나중에 버리는 것보다 미리 나눔과 버림을 실행에 옮긴다면 내가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기억하고 떠올릴 수 있다.
순환이란 특별한 것이 아니며 내가 가진 것을 누군가에게 주는 것, 그것이 언젠가 나에게 돌아올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 이 두 가지면 우리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고 다시 나눔 받을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의 욕심을 버리는 것며, 내가 가진 10개 중에서 한 개라도 누군가에게 준다는 생각을 항상 가지고 있으면 된다. 사소한 것, 작은 것...그것을 누군가에게 줄 수 있다면 그것 자체로 행복해 질 수 있다.. 그것이 바로 행복이 되고 우연이 되며, 감사함을 느끼게 된다. 내곁에 있는 사람은 언제나 나에게 소중한 존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