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엄마, 주식 사주세요 (체험판)
존 리 지음 / 한경비피 / 2020년 2월
평점 :
판매중지


처음 책 제목만 보고, 아이에게 주식투자 하는 걸 가르쳐 주는 책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아이에게 주식 투자를 가르쳐 주는 책이 아닌 주식 투자를 바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주식투자에 대해서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의 현실 속에서 제대로 투자하는 법이 무엇인지, 35년간 미국에서  회계사(CPA) 로서,펀드매니저로서 일한 경험을 살려서 주식 투자 노하우를 전달하고 올바른 주식투자는 이렇게 해야 한다는 걸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주식투자를 제대로 해야만 부자가 될 수 있으며, 행복한 노후 보장을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사교육 열풍은 안정적인 삶을 살기 위한 부모님의 욕심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불안한 사회에서 완전한 노후 보장이 되지 않는 현실 속에서 아이에 대한 교육열은 점점 높아져 갑니다. 우리 사교육의 문제점을 알고 있으면서도 주변사람이 이렇게 하니까,내 아이가 뒤쳐질 수 없다는 생각에 자신도 어쩔 수 없이 사교육을 하고 있다는 논리입니다. 그런 현상에 대해서 저자는 밑빠진 독에 물붓기이며, 사교육에 들어가는 돈을 사교육이 아닌 경제 지식과 관련한 지식 습득에 써야 한다고 합니다.또한 이런 모습에 대해 저자는 대한민국의 어두운 현실이며, 자식을 망치는 길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자녀가 잘되고 행복한 노후를 맞이 하기 위해서는 아이에게 경제적인 독립을 시켜 주어야 하며, 스스로 돈을 벌 수 있는 능력을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남들과 같은 길이 아닌 올바른 길을 찾아가야 합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어릴 적부터 경제 지식을 가르쳐 주는 것이며,금융 지식도 함께 배워야 합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본가가 되고 사회 속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하지만 누구나 자본가가 될 수 없기에 간접적인 자본가,즉 주식 투자를 하면서 자본가와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기본 원칙은 장기 투자와 분산 투자,여기에 여유자금으로 주식 투자 하는 것입니다. 단기 수익을 얻기 위해 사고 파는 것이 아닌 10년 ~20년 오래 살아남을 수 있는 기업에 투자를 합니다.. 차트에 의한 주식 투자가 아닌 기업의 경영방식과 기업의 가치 지표와 회계 정보를 이용하여 기업의 가치를 찾아내고, 자신이 가장 잘 아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오래 묵혀둔 주식이 때가 되면 매도를 하면 됩니다. 그렇게 주식 투자를 하면서 자산을 늘려나가고 그 자산을 재투자하는 방법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