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살지는 못해도 쪽팔리게 살지는 말자 - 폼생폼사 + 칠전팔기 + 유아독존으로 사는 법
리민 지음, 남은숙 옮김 / 정민미디어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폼생폼사+칠전팔기+유아독존.. 이 세가지 단어를 보자마자 한사람이 떠올랐습니다. 바로 영화배우 김보성씨입니다. 1987년 영화 <그대 원하면> 에서 데뷔한 이후 30년이 지났으며 의리 라는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사람..말도 많고 탈도 많은 연예인 생활 중에서 30년간 큰 문제 없이 꾸준히 활동한 김보성씨의 모습을 보면서 존경 스러움을 느낍니다. 여기서 김보성씨의 모습을 보면 다른 사람과는 다른 생각과 가치관을 가지면서 남들과 다른 길을 걸어왔다는 것입니다. 마초적인 이미지에 여성을 보호하는 의리 넘치는 남자의 모습, 여성의 감성을 적셔주는 부드러운 남자..그것은 김보성씨가 가지고 있는 매력입니다.잘 살지는 못해도 쪽팔리게 살지 않는 것..그것은 김보성씨의 인생을 보면서 느끼게 됩니다. 


책에는 세가지가 나옵니다. 지혜와 기회,실천.. 성공하기 위해서 이 세가지는 필수입니다. 지혜는 나 자신이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그것을 해결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집앞에 매일 시끄러운 장난을 치는 개구장이 아이들에게 놀러 오지 말라고 하면 반항을 하고 더 들어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에게 처음 5달러를 주고 3달러를 주고 돈이 없다고 말하면서 1달러를 주면 아이들은 놀지 말라고 소리치지 않아도 오지 않습니다. 소리를 지르면서 오지 않는 것과 돈을 주면서 오지 않게 하는 방법..그 두가지는 바로 아이의 마음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이들 마음을 이용하여 스스로 물러나게 하는 것이 바로 지혜입니다. 


기회란 무엇일까요.그건 신기루와 같은 것입니다. 내앞에 잠시 머물다가 사라지는 것...그것을 잡을 수 있는 노력과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놓치게 됩니다.선택의 순간에 나에게 성공의 길을 열어주는 것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은 좋은 기회가 찾아올 수 있고 그것은 성공할 수 있는 문이 열립니다.준비하고 기다리고 내것으로 만드는 것.그것이 기회입니다. 


실천은 행동하는 것입니다..나에게 기회가 찾아온다면 그다음에 필요한 것은 실천하는 것입니다. 미루지 않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그 하나에 쏟아붓는 사람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미루지 않으며, 핑계대지 않는 것..실패와 성공 사이에서 자신감을 가진다면 자신의 숨겨진 잠재력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성공과 실패는 종이 한장 차이입니다. 성공의 가능서을 항상 확인하고 희망이 보인다면 그것에 도전하는 것입니다.그러면 남들보다 빨리 성공할 수가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