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포르투나의 선택 1 : 마스터스 오브 로마 3부 마스터스 오브 로마 시리즈 9
콜린 매컬로 지음, 강선재 외 옮김 / 교유서가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마스터스 오브 로마의 세번째 시리즈 포르투나의 선택 제 1권입니다. 이 책에 대해 관심을 가진건 마스터스 오브 로마 앞에 출간된 시리즈 <로마의 일인자>,<풀잎관>을 우연히 접하고부터입니다. 이제 세번째 나오는 책이 포르투나의 선택이며,제가 읽는 책은 포르투나의 선택 세권 중에서 첫번째입니다.. 앞으로 네개의 시리즈가 더 나온다고 하나, 로마의 역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라면 소장할 가치가 있습니다. 


우선 <포르투나의 선택1> 은 기원전 83년 4월 부터 기원정 81년 5월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로마가 무정부 상태였던 그 때 로마를 손에 쥐었던 이가 바로 루키우스 코르넬리우스 술라입니다. 술라는 로마에서 힘을 가지고 있으면서 집정관 보다 더 높은 독재관이 되고 싶었습니다. 1인 독재를 통해서 로마를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만들기 위한 욕망..그것이 이 책을 통해서 알수 있습니다. 


이 책은 3년간의 역사를 두개로 나누고 있습니다. 술라가 로마를 지배하려는 그 순간과 로마를 지배하고 독재관이 된 상태..이 두가지 역사적인 상황속에서 폼페이우스와 카이사르가 등장합니다.그리고 술라는 카이사르가 자신에게 위협적인 존재가 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노파 마르타의 예언속에는 로마에 새로운 권력자가 생겨날 거라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카이사르를 전쟁이나 정치에 발을 들여놓지 못하게 하려고 유피테르 대제관으로 임명하여 카이사르가 스스로 힘을 얻기 위한 구실을 차단하였으며,그 직책은 카이사르에게 있어서 족쇄였습니다. 하지만 <포르투나의 선택>에서 카이사르의 족쇄를 술라가 풀어주었으며, 카이사르는 그로 인하여 힘을 얻기 시작합니다...여기서 그가 카이사르의 족쇄를 풀어준 것은 술라가 독재관이 된 직후이며 바로 카이사르가 술라에게 위협적인 존재가 아니라고 인식되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포르투나는 로마의 풍요 다산의 여신인데, 소설 속에서는 행운을 가져다 주는 여신으로 나와 있습니다. 그건 술라와 폼페이우스,카이사르 중에서 어떤 이가 로마의 패권을 차지 할 것인지 그것을 짐작케 하고 있으며, 로마의 역사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행운의 여신 포르투나가 누구를 선택할지는 잘 알거라 생각합니다.이 책에서 술라가 로마의 권력자라면 카이사르는 술라의 눈치를 보면서 자신의 힘을 키워가는 단계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