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언틸유아마인 + 비포유다이 - 전2권 언틸유아마인 시리즈
사만다 헤이즈 지음, 박미경 옮김 / 북플라자 / 2016년 1월
평점 :
절판


서점에서 <비포유다이>의 전작 <언틸유아마인> 이 책탑처럼 높게 쌓여 잇는 걸 보았다. 많은 사람들이 읽는 책.. 어떤 소설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궁금해 하는 걸까..언틸유아마인을 쓴 작가 사만다 헤이즈에 대해 궁금했으며 언틸 유아마인을 선물 받았다.하지만 <언틸유아마인>을 읽지 못한채 <비포 유 다이>를 먼저 읽게 되었다. 


이 소설은 로레인 피셔 경위와 아담 스콧 경위 부부가 나오며 <비포 유다이>는 로레인 피셔를 주축으로 로레인의 여동생 조 커즌과 조카 프레디를 주축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프레디가 사는 워릭셔 주에 청소년 자살 사건이 연쇄적으로 일어나는데 다섯아이가 연쇄적으로 죽은채 발견이 된다. 처음 목매서 죽은 사건은 마지막 딘 하츠가 훔쳐탄 오토바이가 나무에 박혀 그 자리에서 죽게 되는데.. 딘 하츠는 바로 로레인의 조카 프레디와 연관이 된다. 


딘하츠가 죽기 이전에 벌이진 사만다의 죽음..사만다의 죽음으로 인하여 사만다과 친구였던 길은 큰 상심을 하게 되고 슬퍼하게 된다. 여기서 길과 길은 자폐아로서 눈에 보이는 것을 그대로 똑같이 재현하며 사실적으로 묘사하게 되는데, 목매 죽은 사만다의 모습을 그림으로 똑같이 재현하게 된다. 그 그림은 딘 하츠의 죽음의 증거가 된다..하지만 딘 하츠에 이어 레니 잭맨이 죽음으로서 길은 딘 하츠의 죽음의 유력한 용의자라 생각하고 길을 중심으로 수사를 펼쳐 나간다.. 


여기서 로레인의 조카 프레디의 움직임이 눈길이 간다. 딘하츠의 죽음으로 이상한 행동을 하는 프레디.하지만 프레디의 행동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은 없었다. 범인으로 지목되어서 마을주민들은 길에게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프레디는 딘 하츠의 죽음과 관련하여 비밀을 가지고 있었으며, 경찰이었던 이모 로레인에게 조차 자신의 비밀을 말하지 못하는데..딘하츠의 죽음을 수사하는 로레인은 길과 소냐의 딸 라나의 알리바이를 조사하던 도중에 프레디가 사라짐으로 인하여 프레디의 컴퓨터에 남아있는 흔적을 추적하게 된다. 물론 프레디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여동생 조와 충돌이 일어나게 된다. 


이 소설은 여느 범죄 스릴러와 비슷한 것처럼 우리가 가장 유력한 용의자라 생각했던 사람이 범인이 아니었음을 확인케 했으며, 소설 속에서 잘 드러나지 않는 사람이 범인임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길의 속마음과 길을 바라보는 주변 사람들의 생각을 서로 다른 폰트를 사용함으로서 길에 대한 이미지를 거칠게 표현했다는 것이 이 소설의 특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