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산을 향해 말하라
크리스틴 다르그 지음, 오태용 옮김 / 베다니출판사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산을 행해 말하라는 의미는 바로 하나님께 순종하고 하나님을 믿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음으로서 감사함을 느낄 수 있고 기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하나님의 종으로 살아가면서 나약한 존재이기에 실수도 하고 인생에서 고통을 겪기도 합니다. 그럼으로서 우리는 예기치 않은 많은 것을 겪으면서 살아갑니다. 이러한 것을 극복하기 위해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고 믿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의심하지 않는 것,불순종하지 않는 것.그것이 필요합니다. 


우리에게는 감사함을 느끼는 것이 필요합니다. 감사함을 느끼기 위해서 먼저 용서할 줄 알아야 합니다. 나의 가까운 사람 뿐 아니라 원수도 용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건 나를 위한 일이며, 나 스스로 평안과 안녕을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내가 가진 고통과 근심과 불행은 모두 의심에서 비롯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질병으로 이어지고 고통의 나날을 보내게 됩니다. 고혈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내가 누군가에게 적개심을 가지고 있지 않은지 돌아봐야 하며 그 사람을 용서 하면 고혈압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다른 병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 내 인생의 모든 것이 나에게서 비롯된다는 걸 알게 됩니다. 나의 가족과 가까운 사람에게 나눔을 배풀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그것은 바로 나 자신를 위하는 것입니다.나 자신을 내려놓고 감사함을 느끼고 싪천한다면 행복과 평화는 다시 찾아오게 됩니다. 정신적인 고통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병을 치유할 수 있고 회복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