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이 선물한 자연치유 80
장석종 지음 / 지식공방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몸이 아파서 잠을 못 이룰때 병원에 가면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할 때가 있다. 그런 현상은 나 뿐만 아니라 가족에게 있었다. 이유없이 몸이 아픈 것.. 내가 모르는 다른 병이 있지 않은지 은근히 신경쓰이고 마음이 가게 된다. 병원을 전전하다가 자신이 어디 아픈지 모른채 고통스런 나날을 보내다 시골에 가서 자연의 삶을 선택하고 자신이 가진 병을 치유하였다는 소식을 들을 땐 ,귀가 솔깃하게 된다.그것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자연치유법이다. 


책에서 말하는 자연치유는 우리가 쓰는 많은 것을 내려놓고 때로는 불편하게 때로는 느리게 살아가면서,자연과 벗하며 자연 속에 있는 것들을 찾아 먹는 것이다. 좋은 공기를 마시고 좋은 물을 마시고 좋은 습관을 가지는 것.여기에 운동을 병행한다면 건강해질 수 있다. 장석종씨 또한 자신이 가지고 있던 만성질환을 자연 치유를 통해 극복하였으며, 그 경험을 이 책을 통해서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은 우리에게 생길수 있는 병 중에서 익히 알고 있는 80가지 병에 대해 말하고 있다. 자연치유로 극복하기 힘든 불치병이 아닌 우리가 가진 면역력을 키움으로서 자연적으로 치유할 수 있는 병이 소개 되어 있다. 만성질환이라 하는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간장질환 뿐 아니라 일상적으로 생길 수 있는 부종이나 손저림까지 다양한 병에 대해 소개하고 있으며,그에 맞는 운동법과 식습관까지 알 수 있다. 


고혈압의 원인은 노화와 유전,나트륨 섭취에 있다. 고혈압이 생기는 또다른 원인으로 다른 병을 가진 환자가 그 병을 치유하는 과정에서 고혈압이 생길 수 있으며,푸드테라피로 내 몸을 다스리는 방법이 있다. 고혈압은 크게 심장성 고혈압과 신장성 고혈압으로 나뉘며, 심장성 고혈압을 가진 사람은 야채식이나 수수,쑥갓,씀바귀,더덕,도라지를 섭취함으로서 병을 다스리게 된다. 신장성 고혈압은신장과 방광이 약해서 발생하는 병이기 때문에 서태목,김,미역,다시마,된장으로 병을 치유할 수 있으며,이명과 청력저하,신장과 부신이 위치한 곳에 극심한 통증이 생길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우리가 아픈 이유는 과거의 습관에 있다. 사회 생활을 하면서 불규칙적인 생활패턴과 올바르지 않은 식습관,편리함에 취해 운동을 게을리 하는 것,그런 것들이 모여서 우리 몸을 아프게 하며, 좋은 음식을 먹기에 앞서 좋은 생활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그리고 아프면 알게 된다. 병이 생기기 전에 예방이 더 중요하며, 아프면 많은 것이 귀찮아진다는 걸... 그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