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부동산 수익률의 제왕 - 0.01% 자산가의 자수성가 재테크 따라잡기
김태종 지음 / 일상이상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금리로 인하여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면 성공을 거둘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부동산 투자를 하는 사람이 많지 않은 이유는 부동산 투자를 하다가 실패를 할 경우 가정해체로 이어질 수 있는 두려움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부동산 투자와 관련한 지식 뿐 아니라,법과 건축,세무,금융까지 다양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그건 부동산이 이 나머지 네가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꼼꼼한 체크 없이 싼 매물로 나온 부동산이 세금 폭탄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기 때문입니다.이 책은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저자의 실제 부동산 투자 경험이 담겨져 있습니다. 


위기가 기회이다. 대한민국에는 두번의 위기가 있었습니다. IMF와 미국의 금융위기로 인한 파급효과..그 두가지는 대한민국 부동산 하락을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저자는 위기 속에 기회를 보았으며,싼 가격에 나온 부동산 중에서 미래가치가 충분한 부동산을 매입하여 투자성공으로 이어집니다. 


등산과 골프. 저자의 취미가 등산과 골프입니다. 건설업에 일하다가 나와서 남들이 다 말리는 건설회사를 창업하였던 저자의 인생..등산과 골프를 즐기는 이유가 바로 부동산 투자와 연결되기 때문입니다.자신이 투자 하려는 곳을 보려면 서울이라면 가장 높은 관악산에 올라갑니다. 관악산 꼭대기에서 자신이 투자하려는 곳과 남들이 보지 않는 부동산의 위치를 확인하였으며,그곳이 자신에게 적합한 투자지라고 생각하면 직접현장답사하고 투자를 합니다. 


통일을 대비하라. 통일이 되면 전세계의 돈이 대한민국으로 쏟아집니다. 미개척지로 남아있는 북한 땅..그 땅은 투자하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아무도 개발하지 않은 곳..조지 소로스와 같은 세계적인 투자자들은 대한민국 통일을 앞당기고 싶어합니다. 우리는 통일에 대비하기 위해서 북한과 인접한 파주나 연천의 땅을 미리 사 두는 것이 좋습니다. 통일이 언제 될 지 모르기 때문에 장기간의 투자라 생각하고 사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통일이 되면 한반도가 안정되기 때문에 부산 일대의 땅값도 뛸 가능성이 커집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내가 사두었던 땅이 원소유주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토지 소유권 분쟁이 생길 가능성을 또한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제주도와 세종청사.이 두곳은 땅값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곳이며 미래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제주도라는 섬나라에서 실제 투자를 할 수 있는 곳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제주 제2공항이 들어서는 2025년까지 부동산은 계속 상승할 가능성이 큽니다. 


책에는 농지처분 의무 결정에 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농사를 짓지 않는 사람이 농토를 사는 경우 그것을 다시 팔아야만 합니다. 그걸 농지처분 의무 결정이라 하는데, 이행하지 않을시 과태료를 물게 됩니다. 여기서 농사를 짓지 않으면서 이걸 피하는 방법은 농어촌 공사에 연락하여 농지 임대위탁을 신청하여서 현지인들에게 농사를 짓도록 하면 과테료를 물지 않아도 됩니다. 이 부분이 관심이 갔던 것은 예전 개그맨 강호동이 자신이 농사를 짓지 않는데도 농지를 샀으며,그로 인하여 도덕적으로 질타를 당하였기 때문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