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닥치고 하라! (반양장) - 당신의 목표를 정복하기 위한 7단계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김수연.이상진 옮김 / 나무(도서출판)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우리는 성공을 꿈꾸고 살아갑니다. 사람마다 성공의 크기는 다르지만 성공하려는 마음은 한결 같습니다. 성공하기 위해서 먼저 필요한 것은 좋은 습관을 가지는 것입니다. 좋은 습관을 가로막는 , 성공을 가로막는 나쁜 습관과 부정적인 생각을 지우기 위해서 새로운 경험을 하고 그 경험을 좋은 습관으로 연결시키는 것입니다. 여기서 목표를 크게 잡는 것,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지 않는 것.그것이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그리고 누구나 실패할 수 있다는 그 생각을 가지고 맨땅에 헤딩한다는 심정으로 앞으로 나아가면 됩니다. 





성공하기 위한 일곱가지 습관이 있습니다.
  성공의 가장 큰 장애물
  당신의 인생을 책임져라!
  앞으로 과감히 나아가라!
  진짜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결정하라!
  미루는 습관을 극복하라!
  평생 배우는 사람이 되어라!
  절대 포기하지 마라!



이 일곱가지 습관들은 성공하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앞으로 나가가기 위해서 지금보다 조금더 한걸음 내딪는 것이 필요합니다. 빨리 가는 것보다 느리지만 천천히 꾸준하게 가는 것.그것이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은 성공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행동하는 것입니다. 그 행동은 지속적이면서 반복적이어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만 성공할 수 있습니다. 박태환 선수가 금메달을 딸 수 있었던 건 매일 긴 장거리를 운동을 하였기 때문이며 스피드와 근력을 키웠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박태환선수가 남들보다 먼저 실패를 경험했다는 것.그것 또한 성공 조건입니다. 


.




성공하기 위해서는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구체적인 목표를 세울 수 있으며, 앞으로 나갈수 있는 추진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추친력이야 말로 지치지 않고 목표를 향해 나갈수 있는 힘이 됩니다. 나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을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아는 것.여기에 용기와 자신감을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그리고 힘차게 성공을 향해 나아가면 됩니다. 





미루는 습관은 성공의 가장 큰 적입니다.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고 내일 할 일을 모레로 미루느 습관..그것은 성공에서 점점 멀어집니다. 그리고 성공하지 못한 것에 대해서 핑계를 대며 자기 합리화를 합니다. 성공하는 것 또한 자신에게 있으며 성공하지 못한 책임 또한 자신에게 있습니다. 스스로 성공에 장애가 되는 것들을 정리하고 치울 수 있는 사람만이 성공의 열매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힘차게 나아가고 꾸준히 하는 사람..그 사람만이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