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사 - 치과의사.치과대 학생.직업 전문가가 들려주는 치과의사의 모든 것 꿈결 잡 시리즈
고정민 외 지음 / 꿈결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어릴 적부터 어른 들이 하는 말이 있다. 밥을 먹고 난 뒤에는 꼭 치카치카를 해야 한다는 그 말. 그 말을 충실히 지킨 사람은 치아가 대체로 건강한 상태에 있다. 하지만 그걸 지키지 않고 치아가 썩은채 방치하다가 병원에 가게 된다. 그럴경우 치아는 재생불가능 상태에 놓여지고 치아를 새로 해 넣어야 하는 문제도 생기게 된다. 


이 책은 치의학과과 치과 의사의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8명이 나와서 치과에 대해서 치과의사가 하는 일이 무엇인지 말하고 있다. 현재 치의학과에 재학중인 이황빈,박대규씨, 치과의사 원장인 박철희,김형성씨 이야기를 통해서 치의학과에 들어가야만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알수 있으며,실제 학교에서 어떤 수업을 받을 수 있는지 알게 된다. 


서울대학교 치의학과 1학년 이황빈 군의 이야기.고 1 중간성적을 유지하였던 이황빈 군은 평범한 아이였다. 고 3이 되면서 학급활동과 관련한 일을 하면서 성적도 올라가게 된다. 책에는 이렇게 이황빈 군의 공부 방식과 자기소개서 작성요령이 담겨져 있다. 


그린 서울치과 강창용 원장님. 치과 진료를 받다보면 지역마다 병원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임을 알 수 있다. 치과의 특성상 10만원 20만원 차이가 아니라 100만원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는데, 제돈을 지불하고도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한채 병원은 옮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강창용 원장은 양심치과로서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사람이며 치과 의사로서 자부심이 있었다. 


치아 관리를 잘해서 치과에 가지 않는 것이 좋다..우리는 치아가 중요하다는 걸 알고 있으면서도 실제 제대로 관리 하지 못하고 있는 형편이다. 치아에 안 좋은 음식을 먹으며서 충치가 생기게 방치하는 생활 습관.치아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