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류 머레이 그리스도의 영 CLC 앤드류 머레이 신앙강좌 시리즈 8
앤드류 머레이 지음, 임석남 옮김 / 기독교문서선교회(CLC)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부(여호와) 성자(예수 그리스도) 성령은 서로 분리되어서 말하지만, 세가지의 근본에는 하나님이 있습니다. 우리는 교회에 다니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믿음을 믿지만 실제 성령에 대해 잘 모른채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고 있으며, 맹목적인 교회 활동을 하면서 그리스도의 교인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건 우리가 성령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한채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따르고 있다는 걸 말합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면서  교인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닌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살아가는 것입니다.예수그리스도의 참된 제자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성령을 이해하고 그것을 실천하고, 그에 따른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령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하지 못함으로 교회는 점차 타락할 수 밖에 없으며 교회의 규모는 점차 커져 가지만 변질되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건 우리 나라의 교회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진리를 전하기에 앞서 하나님의 말씀을 정확하게 전달하지 못하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진리를 다르게 이해하고 전함으로서 교회는 본연의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책은 그러한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가 교회에 느끼는 현실..그속에서 앤드류 머래이는 성령의 깊은 의미를 이해하고 성령에 충만한 삶을 살아가는 것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성령에 충만한 삶을 살았으며 영광으로 구원을 받으신 분은 바로 예수님입니다. 십자가에 못박히시고 십자가의 죽음을 선택하였던 예수님은 고난과 박해 속에서 그것을 이겨내었으며 구원을 받으셨던 것입니다.하나님께서 보여주시는 믿음과 사랑을 실천하고 성령에 충만한 삶을 살아감으로서 우리는 생명의 영과 진리의 영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