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와, 연애는 처음이지? - 연애 좀 해본 언니가 알려주는 단기간에 연애고수로 거듭나는 법
장해정 지음 / 예담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보면 조선왕조실톡이 생각납니다. 그건 조선왕조 실톡처럼 카톡의 형태로 책이 쓰여졌으며 쉽고 재미있게 독자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남녀간의 연애 이야기면서 심리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복잡한 여자와 단순해도 너무 단순한 남자의 서로 다른 매력..그 매력을 정확하게 알고 이해해야 연애도 잘 할수 있습니다.



 연애에 대해서 남자는 너무 둔해서 문제라는 것이죠.. 좋아하는 여자의 옷차림과 행동의 작은 변화를 눈치 못채는  남자의 모습..여자의 헤어스타일과 옷차림, 여기에 손톱의 변화까지 알아채는 남자가 되어야 여자에게 사랑받을 수 있습니다. 무론 여자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남자이야기에서 빵 터졌습니다. 우쭈쭈,동굴,공감,자존심..우동공자.. 이 네가지로 설명이 되는 남자의 단순함...우쭈쭈 해줘야만 남자는 좋아하고, 동굴의 의미는 바로 남자는 혼자 있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화가 났을 때 건드리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그런데 대부분 그렇지 않죠..귀찮게 하고 힘들게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땐 뭐...헤어지는 지름길로 빠지는 겁니다.


남녀간의 연애를 잘 하기 위해서 SWOT 자기 자신을 정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점과 단점,위기와 기회를 아는 것이 바로 SWOT 분석인데 이것이 연애에도 쓰여집니다. SWOT는 자신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테스트 방법이니까요..그리고 선입견과 편견을 가지고 연애를 하면 실패할 가능성이 커진다는 걸 알게 됩니다. 연애와 결혼에 있어서 남자는 돈,여자는 외모..그 두가지가 프리패쓰라고 착각하는 사람들..그것에 대해서 저자는 경고장을 날리고 있습니다.


남자가 여자에게 가장 이해가 안 가는게 남자의 작은 실수 하나에 화를 내는 것입니다. 여기서 남자가 화를 내는 이유는 남자는 여자의 작은 실수에 대해서 대부분 넘어가는데 여자는 그렇지 않고 화를 낸다는 것에 있습니다.
남자로서는 그것도 이해하지 못하냐고 화낼 수 밖에 없는 순간이죠...여기서 여자가 작은 걸로 화를 내는 이유는 그동안 남자가 했던 실수들을 계속 묵혀 두었다가 딱 하나 잘못 걸려서 그게 터진 것입니다. 그 작은 실수가 문제가 아니라 그전에 있었던 잘잘못이 마지막에 방아쇠를 당긴 것입니다. 이럴 때 남녀간에 필요한 것은 남자가 잘못한 것에 대해서 여자 스스로 그 순간 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말하지 않고 그것도 몰라 그러면 남자로선 몰라 라고 반응할 수 밖에 없습니다. 남자들은 대체로 둔하기 때문이며,둔하지 않는 남자는 바람둥이일 가능성이 큽니다. 제 주변의 바람둥이 남자들을 보면서 느낀 결론입니다.매순간 헤어지고 새로운 여자를 만나는 애들을 보면 좀 웃기기도 하고 연구해 보고 싶기도 합니다.



재미있었습니다. 연애 이야기인데 저는 심리책으로 느껴가면서 읽었고 대부분 알고 있는 이야기지만 모르고 있는 이야기도 간혹 보였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퐁당살롱 2016-06-10 09:37   좋아요 0 | URL
모태솔로인 제 여동생에게 사 줘야겠어요.
이쁘고 키도 크고 직업도 좋은데 스킬이 없는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