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간호사 대학병원 합격 전략서 간호사 취업
정해성 지음 / 가나북스 / 2016년 5월
평점 :
간호사가 되려면 당연히 의료상식을 갖추어야 하는 것은 상식이다..의사와 환자 사이에서 중간 다리 역할을 하면서 의사가 놓치고 있는 것을 간호사를 통해서 전달 할 수가 있다. 면접을 볼 때 발음과 목소리, 호홉에 관한 상식이 나오고 있으며 바른 자세와 걸음걸이를 요구하는 이유는 바로 환자와의 원할한 소통을 하기 위함이며 병원에서 환자와의 갈등이 생기는 경우 어떻게 대처하는 요령 또한 간호사가 갖추어야 하는 필수조건이다. 책에는 이렇게 면접을 할 때 간호사에게 필요한 것은 기본적인 의료상식과 환자를 대하는 요령에 대해서 확인하는 과정이 나와 있으며,면접관의 질문에 따라 적절하게 대처해야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면접에서 중요시 하는 것은 바로 간호사로서 자질이다. 난처한 상황이 발생할 때 제대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물어보고 있으며,간호사로서 이미지와 배려,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지원자에게 물어보는 면접방식은 상당히 다양하였다. 지원자들을 당황하게 만드는 그런 질문보다는 병원에서 일을 할 때 예기치 않은 상황이 생기는 경우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들이 많으며, 간호사로서 기본 의무를 수행하다가 생기는 실수들을 지원자는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물어보고 있다. 중증 환자 가족께서 간호사에게 어떤 것을 요구할 때 그 순간 무엇을 선택하고 결정내려야 하는지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은 혼자서 독단적으로 결정내리는 것은 조심해야 하며, 선배 간호사나,간호부장의 의견을 들은 후에 결정 내려야 한다.
학교에서의 생활이나 봉사 활동, 취미나 특기와 성격에 대한 면접에서 꼼꼼한 성격을 가지고 있거나 신중함과 책임감,리더십,친화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구체적으로 보여 주어야만 간호사로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책에는 남자 간호사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이 갖추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함께 나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