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직무에세이 합격작성비법
신우성 지음 / 크라운출판사 / 2015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나라 제 1의 기업 삼성..상섬하면 복지가 잘 되어 있으며 누구가 가고 싶어하는 대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다만 그래서 삼성에 취업하려면 수많은 경쟁의 문턱을 넘어야 됩니다.


2014년 필기 시험-에세이 형식으로 진행 되었던 삼성의 신입사원 채용 기준이 2015년이 되면서 바뀌게 되었습니다..2014년에는 1차 필기시험에서 합격된 응시자만 삼성에서 요구하는 에세이를 작성하였다면 2015년부터는 입사지원서를 작성할때 에세이를 같이 제출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그래서 누구나 칠수 있었던 필기 시험을 이제는 1차부터 걸러낸 응시자들만 필기시험을 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이로 인하여 가장 당황스러운 사람들은 삼성에 들어가고 싶어하는 응시자였을 겁니다.작년보다 좀 더 어려워진 삼성에 들어가는 문턱..그럼으로 인하여 지원자가 줄어들게 됩니다..


책에는 삼성에 들어가고 싶어하는 시입사원을 위해서 어떤 것을 준비하여야 하는지 간략한 설명과 함께 삼성의 각 계열사에 대한 정보가 담겨져 있으며 직무에세이 작성 요령이 담겨져 있습니다.편안하게 쓰는 에세이가 아닌 자기소개서 작성과 함께 자신이 삼성에서 신입사원으로 채용이 되면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미래상을 적는 에세이 방식은 자신이 가고자 하는 곳이 삼성전자인지 삼성SDS인지에 따라 에세이 작성 방법이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여기에는 자신이 들어가고 싶어하는 회사가 어디인지에 대한 신입사원으로서 기본 소양을 묻는다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제대로 된 에세이를 작성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모호한 서술 형식은 채용하는 입장에서 외면받는다는 것입니다...신입사원으로서 중심생각을 에세이에 드러내면서 어떻게 쓰는 것이 바른 에세이인지 작성된 예시문에서 무엇을 수정하여야 하는지 꼼꼼하게 기술이 되어 있으며 에세이를 쓰는데 있어서 기본적인 단락 나누기에 대해서 담겨져 있습니다..자칫 단락이 길면 지루해 질 수 있으며 글이 산만해 질 수 있기에 적당한 단락에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게 드러내야만 균형잡힌 에세이가 완성이 된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이 책은 하나의 예시문이라고 할 수 잇습니다...책안에 담겨진 글을 그대로 제출하는 사람도 없을 것이며 이 책을 기본으로 하여 자기만의 에세이를 작성하는 것이 필요하며 다양한 질문과 함께 그 질문에 적합한 에세이를 작성하여야 하며 반복된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