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어떻게 지적 성과를 내는가 - 글로벌 컨설팅 펌의 지적 전략 99
야마구치 슈 지음, 이현미 옮김 / 인사이트앤뷰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책에서 말하는 지적성과란 가장 쉽게 말해서 아이디어라고 할 수 있다..그리고 어

떤 문제에 대해서 그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 또한 지적성과의 하나의 예라고 할 수 있다..그렇다면 우리에게 있어서 지적성과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그것은 우리 사회가 바로 경쟁 사회이기 때문이다...경쟁사회 속에서 상대방과 경쟁을 할 수 밖에없으며 경쟁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 필요한 도구가 바로 지식 성과라고 할 수가 있다....지식성과가 필요한 곳은 대표적으로 광고업과 기업 경영분야라고 할 수 있으며 국가의 전쟁이나 환경 문제와 같은 곳에서도 지식성과가 쓰이고 있다.기업 경영에 있어서 지식성과라는 것은 경영의 비전이나 어떤 것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필수적이기에 지식성과에 대해서 고민하고 생각하는 것이다...


제대로 된 지식성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이 원하는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모른채 정보 수집을 먼저 하게 되면 방향을 잃게 되고 제대로 된 결과물을 얻기가 힘들어진다...그래서 자신이 무엇을 원하고 필요로 하는지 알아야 하며 관찰과 질문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지적인 산물을 얻을 수가 있다...관찰이라고 하는 것은 그냥 유심히 사물을 보는 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것을 정확히 알고 그 원하는 것을 찾아 나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관찰이라는 것의 기본바탕에는 질문이 있으며 스스로 질문을 통해서 관찰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것이다,....예를 들어서 어떤제품을 내놓기 위해서 아이디어를 짜고 있을때 어떤 제품이 소비자가 원하는지 알기 위해서는 사물을 보고 관찰 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야 한다....그 제품을 왜 만드는지...소비자가 어떤 제품을 원하며 어떤 디자인을 원하는지.소비자의 취향은 무엇인지..질문을 통해서 알아가는 것이 중요하며 무엇을 관찰하고 무엇을 생각하고 느껴야 하는지 알게 된다..


지적성과를 얻기위해서 제일 중요한 것은 그 지적성과의 직접적인 혜택을 얻는 고객이 무엇을 어디까지 알고 있는지 중요하다...만약 그것을 알지 못한채 제품을 내놓게 된다면 고객의 만족을 얻지 못하고 실패를 하게 될것이다..그 대표적인 예가 삼성 자동차의 실패 라고할 수 있다...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어떤 차를 원하는지 이해하지 못한 삼성은 결국 자동차 산업에서 한 발 물러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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