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나를 차별화할 것인가 - 대한민국 1등 브랜드 컨설턴트 김우선의 브랜딩 전략
김우선 지음 / 위닝북스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브랜드...노르웨이어로 불에 달구어 지진다는 뜻을 지닌 Brandr 에서 유래가 되었으며 소에 찍던 인장에서 유래된 단어이다...이러한 브랜드라는 단어가 우리에게 다가오게 된 것은 산업혁명 이후 자본주의 시대로 넘어가면서부터이다...그리고 브랜드에는 그 브랜드의 존재가치가 담겨져 있으며 고유의 철학,비전,가치가 함께 포함이 되어 있다..


책에는 브랜드 중에서 사물이 아닌 사람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으며 우리는 그것을 휴먼브랜드라고 부른다....우리가 하나의 휴먼브랜드가 되기위해서는 먼저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서 그 누구보다 더 잘 하고 탁월한 능력을 필요로 한다...그리고 그것이 오래동안 지속성이 잇어야 브랜드로서 가치를 인정 받게 된다...


우리가 잘알고 있는 휴먼 브랜드로는 김연아,싸이,작가 김수현,개그맨 유재석,강호동 등등이 닜다...그들은 하나같이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을 하였으며 혼자서 자신의 능력을 소유하기 보다는 남들에게 같이 공유하며 같이 이끌어가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김연아로 인하여 그동안 불모지였던 피겨에서 많은 소녀들이 피겨로 입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재능있는 여성 피겨 선수를 리틀 김연아라는 호칭까지 부르게 된다...그리고 우리나라 최초의 여자 스피드 스케이팅 500M 금메달 리스트 이상화도 그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였던 스포츠선수이다..


이처럼 휴먼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최고가 되기위해 부단히 노력을 하였으며 최고가 된 그들에게는 그들만의 매력과 아우라가 보이게 된다...그들의 그러한 노력에 대해서 우리들은 노력과 찬사를 같이 보내게 된다..


휴먼브랜드의 또다른 특징이라고 한다면 그들이 하는 분야에서 최고라는 것과 최초라는 같을 함께 가지고 잇다...버락 오바마와 오프라윈프리..이 두사람으로 인하여 그동안 흑인에 대해 가지고 잇던 편견을 바꿀 수 있었으며 각자의 분야에서 최초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한사람은 진행자로서 그리고 또다른 한사람은 대통령으로서 자신의 맡은 일에 대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그들의 삶 하하하나가 그들을 추종하는 사람들에게 존경의 대상이 된다...그리고 그들로 인하여 희망을 가지게 된다...


책에는 이처럼 최초와 최고라는 타이틀을 가진 이들의성공 이야기가 담겨져 있으며 그들의 성공스토리를 통하여 우리가 어떻게 하면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지에 대해 꼼꼼하게 이야기 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