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하게 느긋하게 행복하게 - 행복의 문을 열어주는 내 인생의 열쇠 60가지
정이 지음, 하진이 옮김 / 정민미디어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해지기 위해서 버려야 하는 것은 서두름과 빠름이다.어떤 일에 대해서 빨리 가는 것보다 천천히 느긋하게 가는 것. 여유로운 삶을 사는 것이 필요하다.그리고 여기서는 주위 사람들과 걸음을 맞추는 삶을 가져야 한다. 지나치게 느긋한 삶은 주변사람들이 답답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마음을 느긋하게 하면서 삶의 군더더기를 빼는 것.그것이 행복을 위한 지혜이다


이 책의 특징은 우리 삶과 밀접한 60가지 단어를 통해서 자신의 삶을 체크할 수가 있다. 단어에 담겨진 의미 속에서 나의 현재 삶은 어떤지 알수 있으며 나의 생각을 바꾸는 삶을 사는 것. 이 책을 통해서 그것을 알 수 있다.


단순한 삶은 사람들과 갈등을 피할 수 있다. 스스로 가진 것들을 줄여나감으로서 나의 삶에 영향을 주는 것에 대해서 미연에 감출수가 있으며 바꾸어 나갈 여지가 생기게 된다. 그리고 나 자신의 문제에 대해서 한번더 생각해 보고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고 행복해진다.


한사람의 인생을 결정하는 요소는 환경이나 처지가 아니라 그 사람이 어떠한 의미를 부여하느냐에 달렸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다시 말해 어떠한 신념을 갖고 이 모든 것들을 대하느냐에 따라 현재와 미래가 결정되는 것이다.


환경과 처지에 갇혀있는 삶을 살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길이 막히게 된다.자신에게 기회가 찾아와도 놓치게 되고 눈에서 사라지는 신기루와 같은 삶을 추구하게 된다. 자신의 처지나 환경을 스스로 극복하려고 노력하는 삶을 살면서 의미를 부여한다면 자신이 예기치 못하는 행운과 기회가 찾아오며, 주위사람들의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된다.


원래 모든 일은 이렇듯 간단한 법이다.당신이 차마 버리기 힘든 아주 난감한 상황에 직면해 있다 하더라도 그 보따리를 버려야 한다. 비록 보따리는 당신의 것이지만, 만일 기어코 내려놓지 않는다면 배에 타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보따리 때문에 엄청난 심적 부담을 느껴야 라며,심지어 그로 인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


피난길에 오르는 사람들이 배에 타고 있는데 한사람이 그 배에 올라타려고 한다.그러나 그사람은 자신의 보따리를 내려 놓고 싶지 않았으며, 그로 인하여 배가 가라앉을 위험에 놓여진다는 이야기. 그 속에서 알수 있는 것은 무언가 자신이 원하는 것이 있으며 필요치 않은 것을 가감히 버릴수 있는 용기와 결단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이다. 나 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은 그렇지 못한 삶을 살아가고 있으며, 그이유는 내가 가진 것이 언젠가 쓰일거라는 생각.그리고 그것을 버림으로서 후회할 거라는 생각.그것이 버리지 못하는 이유였다. 내가 가진것을 버리거나 그것이 필요한 사람에게 나누어 주는 습관.그럼으로서 사람이나 물건에 집착하는 삶을 내려놓을 수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