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는 세상을 살아가는 힘이다 멘토솔루션 진로 가이드북 2
박인연 지음 / 이답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의 공부에 부모님이 참여하는 일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부모님들도 아이가 공부를 잘하는 법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그래서 아이의 공부를 어떻게 도와 줘야 하는지 멘토링에 대한 책이 많이 생겨나고 있으며 같이 공부하는 모습도 많이 생기고 있다..

책은 아이가 어떻게 공부하고 어떻게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는지 200여페이지에 담겨져 있다....아이가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아이의 성격을 파악해야 하며 공부하려는 의지가 필요하다...그리고 중요한 것은 집안에서의 공부 분위기 조성이다...

공부방법은 전체보기-교과서 읽기-재배열-문제풀이-총정리로 진행이 되며 본인이 목표에 맞는 공부방법을 선택하며 아이가 좋아하는 것 관심있는 것을 중심으로 하는 것이 좋다...그리고 막연한 목표 설정보다는 구체적이며 자신이 하고자 하는 꿈에 대한 꿈리스트 작성을 하는 것이 좋다...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공부계획이 담겨져 있는 플래너 작성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주말에 주간 단위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3가지의 펜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으며 학습계획서,일일계획,주간계획,평가를 플래너에 담는 것이 좋다..

어릴 때부터 귀가 닳도록 들어왔던 예습하기-수업-복습하기...복습은 개념정리하고 기억하고 암기하면서 복습노트를 만드는 것이 좋다;..그리고 수학은 개념이해가 중요하며 다양한 문제집을 풀면서 출제의도 파악하는 것이 좋다..그리고 영어가 매일 공부해야 하는 것이라면 수학은 몰아서 공부하는 것이 효과적이다....영어 공부는 2시간 X 6일 하는 것이 좋다면 수학은 그 반대인 6시간 X 2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교과서 읽기...학생들이 잘 하지 않는 방법이지만 성적을 올리는데 교과서 읽기를 추천하면서 훑어읽기-개념읽기-핵심읽기-약점읽기(오답노트 정리하는 단계)-확인읽기(총정리) 방식으로 진행하면 된다....책은 이처럼 다양한 공부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으며 책 안의 공부방법이 무조건 옳다는 생각을 가지고 하기보다는 참고용으로서 아이에게 맞는 공부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