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겨내는 용기 - 나를 강하게 만드는 마음의 힘
라이언 홀리데이 지음, 안종설 옮김 / 심플라이프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는 나이가 들수록 세상을 보는 눈이 넓어지고 생각이 깊어진다....하지만 그로 인하여 생각이 유연해지지 못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받아들이지 못한다..그리고 무언가 도전하기에 앞서 이걸 못하면 어떻게 하지 하는 걱정을 먼저 하게 되고....앞에 장애물이 생기면 도전하기 전에 포기부터 하게 된다..
라이언 홀리데이의 이겨내는 용기는 우리 앞에 놓여진 장애물을 어떻게 극복하고 어떻게 지나가는지 알려주는 책이다..우리가 행동하는 것에 방해되는 요소들이 행동을 촉진시키며 길을 가로막는 장애물이 길이 된다고 말하는 필자는 우리 앞에 놓여진 장애물은 우리가 도전하려고 하거나 목표로 하는 것에 대한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그리고 정열과 끈기 능숙하과 분별력을 키우면 기회 포착을 할 수 있는 안목이 길러지게 된다..
장애물을 거꾸로 세워라..마하트마 간디는 자신의 약점을 장점으로 바꾼 좋은 경우이며 영국보다 약한 인도....그러한 인도와 자신의 약한 모습을 영국에게 노출시켜서 '나는 당신의 법률을 정면으로 위반하기 위해 바다로 나아가 소금을 모으겠다'면서 도발을 시도하여 영국의 막강한 힘을 무력화 시킨다...이러한 방법은 나폴레옹과 독일의 나치가 러시아를 침략할 때 러시아 군이 쓰던 방법이며 나보다 강한 상대와 만날때는 힘대 힘으로 맞서려 하지 말고 상대의 허술한 측면을 공격하는 것이 좋다.
필요한 곳에 집중하라.테니스 선수 아서 애시...자신이 한 실수에 대해 당황하지 말고 심판의 오심이 나와도 이의제기 하지 않으며 마음속에 억눌린 에너지와 감정을 경기에 쏟아부은 그는 통산 전적 818승 260패로 3개의 그랜드슬램을 따내게 된다.
강철처럼 튼튼한 몸은 타고나는 사람은 없으며 꾸준히 운동하고 단련을 하는 것이 좋으며 자신의 장애를 극복한 토머스 제퍼슨,나폴레옹,권투 선수 잭 존슨과 짐 제프리스,미군조종사 제임스 스톡데일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 모두가 죽는다는 것을 기억해야 하며 모든 것은 제자리를 찾아가며 죽음은 잘못을 저지르고 두려워하며 주변사람에게 실망시키는 자신에 대해서 되돌아 볼수 있게 하며 화해하고 용서하는 법을 가르쳐 준다....
책을 다 읽고 나서 마지막에 이 책이 아우렐리우스 명상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 하는 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이 책과 함께 명상록을 읽어보는 것은 어떨지 그리고 아직국내에는 번역이 되지 않았지만 라이언 홀리데이의 다른 책도 번역이 되었으면 하는 욕심을 가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