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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그녀는 젊다
서영순 지음 / 책이있는풍경 / 2015년 2월
평점 :
남들이 보기에 늦었다고 시작한 50대에 화장품을 파는 메리케이에 입사하여 입사 7년만에 최고의 자리인 메리케이 NSD(National Sales Director) 의 자리에 오른 서영순씨의 영업에 관한 이야기와 성공 노하우를 책으로 엮었습니다...
전라도 순천에서 태어난 서영순씨는 평범한 가정주부에서 남편과 떨어져 살면서 오는 가정주부로서의 우울증에 1993년에 처음 웨딩드레스숍을 시작하였습니다..웨딩드레스 사업의 성공을 발판 삼아 그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보험 영업에 뛰어들어 보험왕의 자리에 오른 후 50대에 화장품을 파는 메이케이에 입사를 하였습니다..
보험과 화장품 판매를 통한 그녀만의 독톡한 영업전략이 모두 책 안 에 있으며 비슷한 업종에 일하는 분들이나 이제 시작을 하려는 분들을 위한 성공 노하우를 적어 놓고 있습니다...그녀의 성공 노하우는 다름 아닌 정직과 편법이 아닌 기본에 충실하기입니다..보험 판매 시작할때 주변에 대형 보험을 파는 동료들을 보면서 부러워하였지만 고객관리와 꾸준한 노력을 통해서 보험왕 자리에 올랐습니다..그리고 가족의 반대가 심하여 힘들었지만 그녀는 보험왕의 자리에 올라섬으로 인하여 가족의 반대를 믿음으로 돌려놓기도 하였습니다..
그녀의 성공비결....많이 보고 많이 듣고많이 부딪쳐라..사람에게 영업을 하려면 우선 다양한 정보 습득을 하여야 하며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해 줌으로 인하여 제품과상품에 대한 믿음을 주어야 하며 그들이 거절하는 건 당연하기에 거절에 익숙하여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정보를 습득하는데 주저하지 말고 그 정보를 고객에게 돌려줌으로서 고객을 통해서 또다른 고객을 만나기...
고객의 니즈(Needs,목마르다,고객의 원하는 것 희망하는 것을 알아내기)를 읽어라..고객과의 첫 만남에서 대화(경청하기)를 통해서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고 고객이 원하는 것 이외에 필요한 것을 찾아줄 수 있어야 한다고 하고 있습니다.그리고 또 고객에게 보험이나 화장품을 판 이후 철저한 고객관리를 통해서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잇습니다..특히 보험영업에서 중요한 인명피해(교통사고나 병으로 인한 질병)이 발생한 이후 그 사람의 아픔까지고 헤아릴 줄 아는 지혜 또한 주요한 영업비결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업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건강과 가족이며 영양제를 통한 건강 챙기기가 아닌 꾸준한 운동이 중요하며 가족과의 갈등이 생기는 경우 그걸 잘 풀어야 영업을 하는 데 있어서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다고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