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의 시대가 온다 - 빅데이터를 움직이는 개인들이 온다
인터브랜드 지음, 박준형 옮김 / 살림 / 2015년 2월
평점 :
'빅데이터를 움직이는 개인들이 온다.당신의 시대가 온다' 이 책은 빅데이터에 관한 전문 서적은 아닙니다... 책의 저자인 인터브랜드는 뉴욕에 본사를 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회사'입니다.그래서 이책의 전체 내용들은 마케팅과 관련한 브랜드.... 기업과 개인의 브랜드에 대한 내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상은 점점 자본집약적인 구조에서 고객맞춤형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그 중심에는 빅데이터가 함께하고 있습니다.초창기 빅데이터는 날씨나 군사 그리고 복잡한 수학계산에 많이 사용했습니다.점차 기업에서 빅데이터를 이용한 수많은 자료의 통계 그리고 수치화 자료화를 통한 개인적 맞춤 서비스에 이용하게 되었습니다.고객의 구매 성향을 파악하여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이 필요한지 예측 가능하게 되었고 수백만권의 도서를 색인화하여 구글에서 개인에게 서비스해주느 경우도있습니다.
책에는 기업의 브랜드에 대해서 자세히 다루는데 28가지의 기업 브랜드의 마케팅과 홍보 담당자와의 질문과 답변을 통해서 각 기업에 대한 비전을 알 수가 있습니다..그 기업에는 우리가 잘아는 혼다나 구글,나이키나 아디다스도 있지만 고객의 생활 아이디어를 이용한 기술적지원과 투자를 지원해 주고 생산으로 이어질 수 있는 제반 여건을 만들어 주는 쿼키(Quirky),온라인으로 안경을 주문받아서 고객에 맞는 안경 샘플로 고객맞춤 서비스를 하는 와비 파커,브라질 최대의 온라인 은행인 이타우(Itau),반얀트리 호텔 등등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기업의 홍보와 마케팅 담당자와의 인터뷰도 알 수 있습니다...마케팅이나 홍보 컨설팅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필요한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